현대엔지니어링, 의왕 ‘힐스테이트 인덕원’ 4일 분양 시작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03 17:27:22
  • -
  • +
  • 인쇄
최장 10년 거주 가능, 총 349가구, 2025년 8월 입주

현대엔지니어링은 오는 4일 경기도 의왕시 포일동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인덕원’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인덕원은 지하 5층~지상 28층, 3개 동, 전용면적 50~74㎡에 총 349가구로 조성되며 하부에는 판매시설이 들어선다. 전용면적별로는 ▲50㎡ 75가구 ▲64㎡A 74가구 ▲64㎡B 150가구 ▲74㎡ 50가구로 구성된다.
 

▲ 힐스테이트 인덕원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이 단지는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돼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각종 부동산 규제가 적용되지 않으며 취득세‧재산세 등 주택 소유에 따른 세금도 없다는 게 현대엔지니어링의 설명이다.

특히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과 무관하게 누구나 청약할 수 있고 최장 10년 동안 거주가 가능하다.

이 단지는 4호선 인덕원역이 약 1km에 위치해 서울 강남‧강북지역으로 대중교통 이동이 가능하다. 인근의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와 제2경인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를 통해 판교‧수원 등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주변에는 하나로마트‧LF아울렛 등 다수의 쇼핑시설이 위치하며 롯데시네마‧은행‧병원 등이 형성된 인덕원역 상권도 있다. 포일초‧백운중 등 교육시설도 가깝다.

또한 학의천‧백운호수‧모락산‧포일공원 등 자연환경도 인접하다. IT 기업을 비롯한 다양한 기업체가 입주해 있는 안양벤처밸리도 1km 거리에 있어 직주근접성도 주목받는다.

주요 개발 계획으로는 지난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사업을 본격화한 GTX-C노선 추가 정차역으로 인덕원역이 제안된 상태다. 이에 더해 월곶~판교선이 오는 2025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 추진 중이다.

단지의 전 세대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가구 내 김치냉장고‧에어컨‧인덕션 등 각종 옵션 품목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64㎡B 타입의 경우 공급물량 중 가장 많은 150가구가 조성되며 3룸의 타워형으로 조성된다. 수납공간을 고려해 드레스룸과 복도 팬트리, 침실 붙박이장을 제공한다.

거실‧다이닝공간‧주방이 벽체 없이 한 공간에 이어져 있는 LDK 구조로 시공하며 주방 창을 통해 통풍이 가능한 설계가 적용된다.

50가구가 공급되는 74㎡타입은 채광‧조망을 고려한 4베이 3룸의 판상형 구조로 시공된다. 드레스룸‧팬트리가 마련된다. ‘ㄷ’자 대면형 주방이 도입되며 와이드 주방 창 적용으로 통풍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단지 내부에는 휘트니스센터‧작은도서관‧어린이집 등 각종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지하층에는 세대 수납공간을 위해 부피가 큰 물건들을 별도로 보관할 수 있는 입주자 전용 창고가 제공된다. 

공급 일정은 7~8일 양일간 청약을 접수하며 당첨자 발표일은 11일과 22~25일 4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입주 예정일은 오는 2025년 8월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카피바라 전시 시작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이 신규 생물인 카피바라 전시를 29일부터 시작했다. 카피바라는 남아메리카에 서식하는 설치류로, 현존하는 설치류 가운데 몸집이 가장 큰 종이다. 성체 기준 몸길이는 약 1m, 체중은 최대 60kg에 이른다. 온순한 성격과 다른 동물과의 높은 적응력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카피바라는 느긋한 행동과 표정 등이 SNS를

2

롯데마트·슈퍼, '크라운 하임X스텔라이브' 단독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슈퍼가 오는 31일 국내 버추얼 크리에이터 그룹 ‘스텔라이브’와 협업한 기획 상품 ‘하임X스텔라이브’를 단독 출시한다. 이번 상품은 크라운제과의 ‘화이트하임’과 ‘초코하임’에 스텔라이브 3기 ‘클리셰’ 멤버 IP를 결합한 협업 기획팩이다. 롯데마트·슈퍼와 스텔라이브의 두 번째 협업 사례다. 앞서 롯데마트·슈퍼는 지난 9월

3

카페24, 출시 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만7000건 '카페24 PRO' 공식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프리미엄 서비스 ‘카페24 PRO’의 운영 성과를 공개하고, 해당 서비스를 공식화한다고 29일 밝혔다. 카페24 PRO는 지난해 12월 출시된 기업·브랜드 대상 이커머스 운영 지원 서비스다. 쇼핑몰 구축을 넘어 상품 등록, 마케팅, 고객관리(CS) 등 이커머스 운영 전반을 시스템 기반으로 지원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