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KSQI 콜센터 부문 22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1 10:49:35
  • -
  • +
  • 인쇄
AI 기술, 수어·통역 서비스 등으로 접근성 및 편의성 높여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신한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5년 한국 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22년 연속 한국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사진= 신한은행]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체감 정도를 평가해 그 결과를 발표하는 지수이다. 이번 조사에는 48개 산업군, 339개 기업을 대상으로 고객이 실제 체감한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신한은행은 평가에서 ▲상담태도 ▲업무처리 ▲맞이·종료 태도 ▲수신여건 등 9개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은행권 최장 기간 수상을 기록했다.

 

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는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은행'이라는 은행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지난 30여년간 축적한 상담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응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객상담센터에 ▲금융권 최초 그룹통합 AI컨택센터(AICC) 구축 ▲인공지능(AI) 감정분석 시스템 도입 ▲AI 음성봇·챗봇을 통한 비대면 서류 발급 서비스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기 위한 개선 활동을 수행했다.

 

고객경험(CX) 전담 컨시어지팀 신설, 장애인을 위해 수어상담 서비스와 외국인 고객 통역 서비스 10개 언어 제공 등 상담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도 높이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본연의 상담 역할에 충실함과 동시에 최신 디지털 기술 내재화를 통한 최고의 상담 품질 제공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따뜻한 디지털 상담'을 실천하는 미래형 컨택센터로 진화하며 새로운 고객경혐을 제공하기 위해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홀딩스, 스타 세일러 글로벌 CBT 돌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신작 RPG ‘스타 세일러(Star Sailors)’의 글로벌 CBT(클로즈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22일 오전 11시(한국 시간)부터 안드로이드 기반 베타 테스트 프로그램 ‘구글 OBT’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해 참여할 수 있다. 인원은 총 3000명으로 제한되며, 다음 달 1일 오후 4시까지 진

2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비타푸드 아시아 2025’ 참가…포스트바이오틱스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자회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대표 반오현)가 태국 방콕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헬스케어 식품 박람회 ‘비타푸드 아시아 2025’에 참가하며 글로벌 사업 확대에 나섰다.17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프로바이오틱스 분야의 4중 코팅 가공 기술과 다양한 기능성 소재, 제품 라인업

3

대전미용학원 MBC뷰티아카데미, 노인복지관 찾아 네일 봉사 진행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미용 전문 교육기관 MBC뷰티아카데미 대전(중구·서구·둔산점) 학생들이 지난 18일 대전 지역 노인복지관을 방문해 네일아트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에는 국가자격증반과 살롱반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함께 참여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케어부터 컬러링까지 직접 시술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는 단순한 기술 시연을 넘어, 학생들이 실제 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