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경리나라에 AI 비서 에스크아바타 탑재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01 10:49:23
  • -
  • +
  • 인쇄
수작업 업무서 말 한 마디로 경영현황 파악

웹케시(대표 강원주)의 대표 서비스 경리나라에 음성 AI 비서 서비스 애스크아바타가 탑재됐다.

1분이면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이 수작업 전표 입력 업무를 대신해 준다고 자부하고 있다.

그동안 경리업무 처리 패턴 분석을 적용하고 KT와 협업으로 구현한 AI 서비스는 특히, ▲매출·매입 내역 용도분류 자동화 ▲음성인식 서비스 기능 등이 눈길을 끈다.
 

▲사진 = 웹케시 제공

 

기존 경리나라에선 기업의 매출, 매입 증빙내역이나 자동이체되는 보험료, 세금 등의 입출금내역에 대한 용도분류를 이용자가 손수 입력해야 했다.

국내 중소기업의 매출매입내역 및 입출금내역 분류 빅데이터를 딥러닝한 AI비서는 자동으로 용도와 계정과목을 추천하거나 분류해 준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수작업 전표 입력이 사라지고, 손익보고서 업무 등 오랜 시간이 걸리던 업무를 1분이면 처리할 수 있다고.

아울러, 음성인식 AI 비서 에스크아바타는 사용자는 기업의 경영현황을 말로 물어보고 파악할 수 있다.

현재 매출내역, 계좌잔고, 거래처 정보 등 다양한 관련 질문을 실시간으로 응답한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AI경리나라는 수기작업 없이 증빙 조회 및 용도분류를 자동화하고, 설치 즉시 기업의 미수금, 미지급금, 손익보고서를 자동으로 만들어 주는 획기적인 서비스”라며 “웹케시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키워드인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AI 비서 서비스를 통해 경리나라 고객의 경리 업무 혁신을 지속해서 연구·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컴, 1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한글과컴퓨터는 5일 이사회를 열고 주주가치 제고 및 임직원 보상 재원 확보를 위해 1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을 결의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자사주 매입은 변성준, 김연수 각자대표 체제에서 2022년 1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2023년 200억원 규모 자사주 소각, 3개년 배당 정책 발표에 이은 주주 친화 정책

2

미래에셋자산운용, 'ETF 이노베이션 컨퍼런스 2025'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지난 4일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미래 에셋 ETF 이노베이션 콘퍼런스 2025'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의 혁신과 미래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콘퍼런스를 마련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ETF는 시장 선두 주자로서, 이번 콘퍼런스에 구성된 세 개

3

노랑풍선 ‘옐로LIVE’, 코타키나발루 특집 방송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5일 오후 2시 자사 웹페이지와 앱,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되는 ‘옐로LIVE’에서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상품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는 에메랄드빛 바다와 황홀한 석양, 그리고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천상의 휴양지’로 불리는 인기 여행지다. 이번 방송에서는 ‘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