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코드, 공식 브랜드 사이트 오픈 지속가능 패션 플랫폼 확장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9 10:50:5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기반 패션 브랜드 ‘래코드’가 한국과 글로벌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한다.


기존 래코드는 온라인상에서 공식 온라인몰인 ‘코오롱몰’을 위주로 다양한 프로모션 및 상품 판매를 진행해왔다. 올해 래코드는 지속 가능 패션을 집약한 공식 사이트를 신규 오픈하여, 해당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 제공을 통해 온라인상의 고객 경험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래코드, 공식 브랜드 사이트 오픈 지속가능 패션 플랫폼 확장

새롭게 선보이는 래코드 공식 사이트는 크게 ‘래코드(RE;CODE)’, ‘MOL’, ‘리테이블(RE;TABLE)’ 세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으며 상품 판매는 물론, 브랜드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래코드’ 카테고리에서는 론칭 이후 진정성 있게 이어온 지속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브랜드 스토리와 활동들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의류를 해체하고 재조합해 제작한 래코드의 컬렉션도 소개한다.

추억이 담긴 옷을 일대일로 커스터마이징 해주는 맞춤 서비스 ‘MOL’도 공식 사이트 내 마련된다. MOL은 추억과 사랑이 담긴 옷을 가져오면 디자이너와 상담을 통해 새로운 디자인의 옷으로 리폼하는 래코드 만의 맞춤 서비스다. 기존 MOL 서비스는 래코드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에 내방하여 상담 과정을 거쳐야했으나 이제는 사이트를 통해 상담 및 서비스 예약이 가능하다. 더불어 고객들의 의뢰 사례 및 MOL 서비스로 탄생된 아카이브 디자인도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래코드가 제안하는 업사이클링 워크숍인 ‘리테이블’도 소개한다. 리테이블은 래코드가 환경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전개하는 활동 중 하나로, 래코드 제품의 생산 부산물이나 원단 자투리 등의 재료로 굿즈를 만드는 업사이클링 워크숍이다. 카시트 재고 원단으로 만드는 카드 케이스, 자동차 에어백과 안전벨트 끈과 같은 부자재로 만드는 키링 워크숍 참여를 사이트에서 예약할 수 있다. 집에서도 손쉽게 업사이클링을 체험해볼 수 있는 DIY KIT도 판매 중이다.

이외에도 래코드는 국내 공식 사이트 론칭과 함께, 글로벌 사이트도 동시 오픈하며 해외 고객에게도 래코드의 지속가능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 사이트에서 주문 시 미국, 유럽, 중국, 일본에서도 래코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래코드 관계자는 “래코드는 공식 사이트 오픈을 통해 브랜드가 지향하는 업사이클링 기반의 패션 경험을 확장하고자 한다”며 “소비자들과 지속가능한 패션을 교류하고 소통하는 공간으로 채워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호타이어 곡성 공장, ISCC PLUS 인증 획득
[메가경제=정호 기자] 금호타이어가 금호타이어 국내 곡성공장이 ISCC PLUS (International Sustainability and Carbon Certification, 국제 지속가능성 및 탄소 인증)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ISCC PLUS는 바이오 및 재활용 원재료를 포함한 대체 원재료의 신뢰성과 추적 가능성을 검증하는 국제 인증이

2

쿠팡, 사고 예방 민관 협력 캠페인…화물차 '사각지대 주의' 알림 부착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과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전국에서 운영 중인 모든 대형 화물차 수백여대에 ‘사각지대 주의’ 알림 표지를 부착하는 캠페인을 펼친다. 30일 쿠팡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한국교통안전공단(TS), 경찰청과 합심해 기획됐다. 대형 화물차 조수석 측면에 ‘사각지대 주의’ 알림 표지를 부착해 주변 운전자와 보행

3

"전·갈비도 '배민'에서 할인 픽업" 서울시와 '외로움 없는 추석' 캠페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배달의민족이 서울시와 손잡고 추석 연휴를 앞두고 홀로 지내는 서울 시민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한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서울시와 ‘상다리 부러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시와 배민이 시민들의 외로움과 고립감 해소에 협력하기 위해 지난해 맺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