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기프티콘 이용량 껑충···'서버 다운' BBQ, 자사앱 서비스 강화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08 11:45:18
  • -
  • +
  • 인쇄
290만 회원 편의성 제고 및 차별화 추진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비대면 소비 증가에 따라 자사앱 기프티콘 서비스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지난 3일 통계청 온라인쇼핑 동향 보고에 따르면, 10월 기준 모바일 쇼핑 거래액 중 음식 서비스는 전년동월대비 49.4% 상승했다. 기프티콘 등 E-쿠폰 거래액은 37.8% 증가하는 등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되며 한동안 비대면 소비 트렌드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 = BBQ 제공

 

290만명의 자사앱 회원을 보유한 BBQ도 주문량이 늘긴 마찬가지.

최근 신제품 3종 출시와 함께, 12월 초부터 진행한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프티콘 상시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 덕에 자사앱 주문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 3일엔 자사앱 기프티콘 주문이 평소 대비 5배 이상 급증하며 서버가 일시적으로 마비되기도 했다.

BBQ는 즉시 서버 다운 재발방지를 위해 증설하고, 기프티콘 사용시 메뉴 변경, 추가결제 등 기능을 도입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8일 오전 개선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 적용으로 자사앱에서 기프티콘을 사용하는 경우 메뉴 변경이 가능하며, 추가 주문으로 추가 비용이 발생하면 차액 결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 확진자 7000명이 넘어서면서 배달 수요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자사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리성을 더욱 강화해 연말연시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BBQ의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난소암 하이펙 치료 효과, 혈액검사로 미리 예측 가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서울아산병원 연구팀이 혈액검사만으로 난소암 환자의 하이펙(HIPEC) 치료 효과를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다. 서울아산병원 산부인과 조현웅 교수팀은 3·4기 난소암 환자 213명을 분석한 결과, 항암치료 반응이 낮은 환자군에서 하이펙을 시행할 경우 재발 위험이 58%, 사망 위험이 71% 감소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항암 과정

2

노스페이스,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15년 연속 후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2026 UIAA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을 공식 후원한다. 2011년 첫 대회부터 단 한 차례도 빠지지 않고 지원하며 15년째 장기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대회는 내년 1월 10~11일 경북 청송 주왕산면 얼음골에서 열리며, 국제산악연맹(UIAA)과 대한산악연맹이 공동 주최한다.

3

'전현무계획', '펀덱스 어워드' 데이터PD 상 수상..."전국 맛집 사장님들께 감사"
[메가경제=김지호 기자]‘전현무계획’이 ‘2025 펀덱스 어워드’에서 올해 신설된 ‘펀덱스 데이터PD 상’을 처음으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024년 2월 16일 첫 방송된 ‘전현무계획’(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은 현재 시즌3를 인기리에 방영 중이며, 지금까지 총 72개 지역의 길바닥을 휩쓰는 ‘먹트립’으로 시청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