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로 보여준 엔씨의 저력...분기 최대 매출 '오랜만에 웃었다'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5-13 11:46:23
  • -
  • +
  • 인쇄
1분기 매출 7903억...영업이익 2442억 '전년比 330%↑'
리니지W, 전체 매출 절반가량 차지...주가 장중 13%대 급등

엔씨소프트가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하며 오랜만에 웃었다.
 

최근 부진한 흐름을 보이던 주가도 1분기 호실적에 힘입어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 지난해 8월 19일 진행된 글로벌 온라인 쇼케이스 ‘더 월드’에서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리니지W’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7903억 원을 기록하며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4%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도 2442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330% 성장했다. 당기순이익은 1683억 원으로 110% 늘었다.

이번 호실적은 지난해 출시된 ‘리니지W’의 흥행이 이끌었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7% 상승한 6407억 원을 기록했다.

이중 리니지W가 3732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절반가량을 차지했다. 이어 리니지M 1159억 원, 리니지2M 1274억 원, 블레이드앤소울2 242억 원 순이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262억 원, 리니지2 235억 원, 아이온 161억 원, 블레이드앤소울 70억 원, 길드워2 203억 원이다. 

 

리니지W는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약 5개월간 7308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지역별 매출은 국내 5034억 원, 아시아 2107억 원, 북미‧유럽 374억 원 등으로 나타났다.

1분기 해외‧로열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0% 늘어나며 전체 매출의 36%를 차지했다.


 

▲ 출처=엔씨소프트 IR 자료

1분기 전체 영업비용은 지난해 4분기에 비해 16% 줄었다. 

 

인건비와 마케팅비는 전분기 대비 각각 15%, 65%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엔씨는 올해 하반기 중 ▲PC‧콘솔 신작 TL(쓰론앤리버티)의 글로벌 출시 ▲리니지W의 북미‧유럽 등 서구권 출시 ▲블레이드앤소울2의 일본‧대만 등 아시아 지역 출시 등을 준비 중이다. 

 

TL은 오는 여름 쇼케이스를 열고 상세 정보를 공개할 계획이다. 

 

▲ 출처=엔씨소프트 IR 자료

 

한편, 이달 들어 연중 최저점까지 떨어졌던 엔씨소프트 주가는 이날 오전 실적 발표 후 장중 13% 이상 급등하며 오랜만에 크게 반등했다.  

 

전날에는 종가 기준으로 40만 원대가 붕괴되기도 했지만 1분기 호실적이 반영되면서 주가가 다시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컨퍼런스 콜에서 향후 게임에 대체불가토큰(NFT), 메타버스 등을 접목하는 방향으로 사업 검토를 진행 중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