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미국서 '테크 포럼' 3년 만에 재개…“차세대 IT 인재 확보”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9-26 11:57:28
  • -
  • +
  • 인쇄
AI‧로봇‧빅데이터‧디스플레이 분야 질의응답‧토론 진행

삼성전자가 지난 22일과 24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보스턴에서 차세대 IT 기술 분야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테크 포럼 2022 : 디스커버 익스피리언스'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포럼은 삼성전자 DX 부문이 미국 현지 우수 개발 인재와의 소통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운영 중인 연례 행사다. 2020년과 2021년은 코로나19로 일시 중단했다.
 

▲ 승현준 사장이 24일(현지시간) 보스턴의 포시즌스 호텔에서 개최된 '테크 포럼 2022'에서 기조연설을 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3년 만에 재개한 올해 테크 포럼에는 이틀간 미국 MIT‧스탠퍼드‧캘리포니아공대‧UC버클리 등 북미 지역 주요 대학 박사 200여 명이 대거 초청됐다.

AI‧로봇‧빅데이터‧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연구 분야의 인재들과 함께 삼성전자에서는 승현준 삼성리서치 연구소장(사장), 노원일 삼성리서치 아메리카 연구소장(부사장), 나기홍 인사팀장(부사장) 등 경영진과 주요 임원이 참석했다.

승 사장은 "전 세계 수많은 사람이 삼성전자의 기기를 사용하고 저희 제품은 그들의 삶에 녹아 있다"며 "하지만 우리는 새로운 시대와 도전 속에서 '생각의 리더'가 돼 기술을 더 나은 가치를 위해 쓰고 올바른 곳에 활용하고자 하는 전 세계적 담론에 동참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삼성전자에서 일한다는 것은 기술을 통해 사람들의 더 나은 삶을 이끌고 나아가 생각과 문화의 리더가 되는 것을 의미한다"며 "미래를 만드는 여정에 동참해 달라"고 강조했다.

별도 테크 세션에서는 AI‧로봇‧빅데이터‧디스플레이 등 4개 분야에 대한 삼성전자 임원들의 발표와 질의응답,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삼성전자 DX 부문 인사팀을 총괄하는 나기홍 부사장이 ▲성장을 위한 다양한 경험 ▲연구 개발에 몰입할 수 있는 조직문화‧복지 등에 대해 발표하는 커리어 비전 세션이 마련됐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