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더 커진 ‘햇반컵반 BIG’ 출시...MZ세대 공략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4-22 12:13:05
  • -
  • +
  • 인쇄

CJ제일제당이 주요 컵밥 소비층인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로잡기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기존 햇반컵반에서 용량을 30% 늘린 ‘햇반컵반 BIG’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 CJ제일제당 '햇반컵반BIG' 이미지 [CJ제일제당 제공]

 

‘햇반컵반 BIG’은 M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스팸마요덮밥, 치킨마요덮밥, 스팸김치덮밥 등 3종으로, 밥, 토핑, 소스 양을 모두 늘렸다.

이 제품은 온라인상의 빅데이터와 소비자 VOC(Voice of customer) 분석을 기반으로 탄생했다. CJ제일제당 트렌드앤인사이트(Trend&Insight)담당에서 진행한 ‘햇반컵반 빅데이터 통합 분석’ 결과 MZ세대 소비자들은 대용량과 덮밥류 메뉴에 대한 니즈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CJ제일제당이 MZ세대의 의견에 적극 귀를 기울이는 이유는 햇반컵반 침투율(일년에 한 번이라도 구입한 가구 비중)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Z세대인 중고등자녀층가구의 컵밥시장 침투율은 지난해 말 기준 34.2%로 가장 높다. 또한 최근 3년 동안 편의점 매출도 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덮밥류 메뉴는 최근 3년 동안 컵밥 시장 내 연평균 10% 성장세를 보이는 점도 반영됐다.

CJ제일제당은 신제품 출시와 함께 '햇반컵반'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한 캠페인도 진행한다. 캠페인 슬로건을 ‘먹으면 반햇! 햇반컵반햇’으로 정하고, 배우 나문희를 모델로 기용해 추리게임인 ‘명탐정 컵반즈’를 선보였다.
 

▲ 햇반컵반 '명탐정컵반즈'이미지 [CJ제일제당 제공]

 

‘명탐정 컵반즈’는 ‘햇반컵반’을 주제로 두 가지의 추리 미션을 풀어가는 유튜브 콘텐츠다. MZ세대 디지털 콘텐츠 트렌드 중 하나인 추리게임과 가상 세계관 몰입을 반영해 '햇반컵반'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미션은 지난 21일부터 CJ제일제당 유튜브 채널에서 두 차례 공개되며, 명탐정 역할을 맡은 문희와 함께 사라진 '햇반컵반' 연구원을 찾는 추리부터 시작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컵반 BIG’은 밥, 토핑, 소스까지 늘려 MZ세대의 기대를 100% 충족시키는 원밀 솔루션(One-meal Solution)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눈높이에 맞는 제품을 판매할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네오위즈-게임졸트, ‘내러티브 게임잼’ 공동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네오위즈는 게임 커뮤니티 플랫폼 ‘게임졸트’와 손잡고 글로벌 인디게임 콘테스트 ‘내러티브 게임잼(Narrative Game Jam)’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게임졸트’는 전 세계 게이머,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이 직접 제작한 사진, 영상 등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게임 개발을 장려하고, 창의적인 게임 발굴을 위한 콘테

2

서울디지털대 박보경 교수, 제10회 세시반 콘서트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피아니스트 박보경 서울디지털대 교수가 ‘세시반 콘서트’의 제10회 공연을 오는 11월 8일 오후 3시 30분 흰물결아트센터 예술극장에서 연다고 31일 밝혔다. 세시반 콘서트는 시민 누구나 음악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2021년부터 개최해 왔다. 서울디지털대는 해설이 있는 클래식 연주를 통해 학생들이 작품을 좀

3

NC, 아이온2·신더시티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NC)는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GeForce Gamer Festival)’에서 아이온2(AION2)와 신더시티(CINDER CITY)를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은 엔비디아(NVIDIA)가 한국에서의 지포스 사업 25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행사다. NC는 유일한 게임 시연사로 참여해 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