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중소기업기술마켓 전폭 지원 ‘지난해 594억 구매’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5 11:18:37
  • -
  • +
  • 인쇄
구매실적 전년대비 2배 확대…기술개발·자금지원·판로개척 등 전방위 지원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철도 분야 중소기업과 동반성장하기 위해 ‘중소기업기술마켓’ 활성화에 나섰다.

 

▲ 코레일과 국가철도공단은 26일 대전 사옥에서 ‘제1회 철도기관 통합 기술심의회’를 가졌다.


중소기업기술마켓은 공공기관이 중소기업의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직접 검증해 제품 신뢰성을 확보하고, 공공시장 진입을 지원해 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코레일은 중소기업기술마켓 인증기업과 함께 공동연구를 추진하고, 현장 실증을 위한 테스트베드를 제공하는 등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또, 기술마켓 인증 제품을 전년대비 217% 많은 594억원어치 구입하는 등 공공 판로 확대도 전면 지원하고 있다.

특히 철도기술 실용화 등 인증제품 19건을 우선 구매해 기술개발을 독려하고, 해외시장에 맞게 설계?계량한 침목을 베트남에 수출할 수 있도록 판로를 지원했다. 또, 기술력있는 인증기업에게는 연구개발비나 사업자금을 지원하고 대출이자를 감면해주기도 했다.

이와 함께 코레일은 지난 26일 오후 대전사옥에서 ‘제1회 철도기관 통합 기술심의회’를 열고, 기술마켓 인증 심사를 위한 절차를 간소화하는 등 기술마켓 활성화를 위해 철도 기관 간 협력체계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박찬조 코레일 상생계약처장은 “중소 협력사의 기술 개발을 적극 지원해 동반 성장에 힘쓰고, 한국 철도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크베리’ 9주년 기념 고객참여 캠페인 Create Your Lovely Layers With ‘OAKBERRY’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오크베리’는 브랜드를 출시 9주년을 맞아 ‘오크베리’를 사랑하는 고객분들을 위해 특별한 캠페인을 기획했다. 오크베리의 ‘아사이 볼’을 먹는 것이 일상의 루틴이 된 고객분들에게는 ‘나만의 커스텀 볼’이 있기 마련인데, 이번 캠페인에서 고객들이 나만의 레이어를 공유하고 자랑할 기회를 마련했다. 12월 8일부터 1월 4일까지 진행되는

2

'박장대소' 허영지, "스무 살 때 언니 차 사이드미러 날려 먹어" 운전 흑역사 소환!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대소’에 스페셜 게스트로 나선 허영지가 친언니의 차를 ‘범퍼카’로 만들었던 썰을 셀프 폭로(?)한다. 10일(수) 저녁 8시 50분 방송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7회에서는 ‘박장 브로’ 박준형-장혁이 이날의 게스트로 출연한 카라 멤버 허영지와 함께 각종 ‘콜’을 수행하는 현장이 그려진다. 이날 세 사

3

엘유프로, 태국 왕립군에 최첨단 AI카메라 공급...해외 방산시장 진출 본격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첨단 AI 카메라 벤처기업 엘유프로(LUPRO)는 최근 태국 왕립군 제1함대사령부 및 제1전대 사령부로부터 최첨단 AI 카메라 성능에 대해 호평을 받으며 해외 방산 시장 진출의 본격적인 신호탄을 쏘아올렸다고 9일 밝혔다. 태국 왕립군, 보안사령관 등 태국 군부 핵심 관계자들은 엘유프로 AI 카메라의 해무·우천·야간 등 극한 환경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