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 초거대AI 생태계 ‘서베이 데이터 구축’ 보고 성료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8 10:00:18
  • -
  • +
  • 인쇄
사업 전반에 대한 상생협력 및 청렴실천 결의 다져
36년 리서치 노하우·자체 플랫폼 AI 신사업 확장 모색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리서치 전문기업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대표 박준빈, 조우철)은 최근 ‘초거대AI 확산 생태계 조성사업인 서베이 데이터 구축사업’ 착수 보고를 성공리에 마무리 지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착수 보고는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 주관 하에 전담기관인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하, NIA), 품질검증기관인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참여기관인 비투엔, 피씨엔 등 관계자가 참석해 사업 전반에 대한 발표 청취와 의견을 나누고, 상생협력 및 청렴실천 결의를 다짐하는 자리였다.

 

‘초거대AI 확산 생태계 조성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NIA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AI 생태계 조성 및 AI 일상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 중이다.

 

본 사업은 올해 9월 중간점검, 11월에서 12월까지 제3자 품질 검증을 거쳐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을 비롯해 NIA, TTA, 비투엔, 피씨엔 등 기관들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2025년 1월 최종 평가를 끝으로 마무리되는 일정이다.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은 온라인/모바일 서베이 플랫폼 ‘키위서베이’를 자체 구축해 운영 중이다. 이번 초거대AI 확산 생태계 조성사업을 통해 자사의 36년 리서치 노하우를 기반으로 LLM 서베이·인터뷰 생성 기능을 탑재한 키위서베이 플랫폼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 중이다.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 박준빈 부회장은 “본 사업을 계기로 리서치 분야에 인공지능 기술 적용을 통하여 업계 발전에 기여하고, 당사 또한 리서치 테크 신사업을 준비해온 만큼 상호 적극 협력하여 본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1988년 설립된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은 다년간 선거예측조사 및 사회여론조사 분야에서 확고한 리더로서 입지를 다져왔다. 최근에는 300여 개의 기업이 비즈니스 파트너로 선택할 만큼 마케팅 리서치 분야에서도 다양한 실적을 보유한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AI 분야로 진출해 신선장동력 확보를 모색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K, 희망브리지에 재난취약계층 지원 성금 5천만원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LK가 국내 재난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계열사와 임직원이 뜻을 모아 마련한 성금 5천만원을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LK는 2023년 재난취약계층을 위한 한파 키트 제작·지원을 시작으로, 4년째 관련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희망브리지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LH)와의 3자 협약을

2

CJ대한통운·코엑스, AI 기반 전시물류 운영시스템 '엑스박스' 도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국내 대표 전시·컨벤션센터 코엑스(Coex)와 손잡고 전시물류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통합 물류체계 구축에 나선다. CJ대한통운은 코엑스와 함께 국내 최초 AI 기반 전시화물 전용 물류서비스 ‘엑스박스(ExBox)’를 공식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전날 서울 삼성동 코엑스 스튜디오159에서 김동욱 코엑스

3

롯데마트, 이색 건강 선물세트 라인업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는 2026년 핵심 트렌드로 꼽히는 ‘건강지능(HQ·Health Quotient)’에 맞춰, 가족과 지인의 건강 상태와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건강 선물세트를 설 명절을 맞아 선보인다고 밝혔다. 건강기능식품부터 식재료형 상품까지 관리 목적별로 구성을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21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지난해 추석 롯데마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