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사장에 김현준 전 국세청장 임명..."LH 조직 기강 바로 세울까"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4-24 12:25:07
  • -
  • +
  • 인쇄
변창흠 퇴임 후 넉 달 만에 채워져...'조사통' 국세청장 출신
LH직원 땅투기 의혹에 무너진 조직기강 바로 세울 적임자?

지난해 12월 이후 넉 달 넘게 빈 자리였던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에 김현준(53) 전 국세청장이 앉게 됐다.

LH는 지난 23일 김현준 신임 사장이 임명됐다고 밝혔다. LH 사장 자리는 전임자인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이 떠난 뒤 공모 절차가 늦어지면서 무려 4개월이 지나서야 채워졌다. 

 

▲ 김현준 LH 신임 사장


김 신임 사장은 경기도 화성 출신으로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행정고시 35회로 공직에 들어섰다. 국세청 조사국장, 서울지방국세청장을 거쳐 지난 2019년 국세청장에 임명돼 지난해 8월 퇴임했다. 

 

특히, 노무현 정부와 박근혜 정부에서는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실에 파견돼 감찰, 인사 검증 등 업무를 맡은 적이 있다.

지난달 LH직원들의 땅 투기 의혹이 눈덩이처럼 커져 정부 정책의 신뢰 기반까지 뒤흔들면서 국민들의 분노와 실망감이 큰 상황에서 김 신임 사장이 LH 조직 기강을 바로 세울 적임자로 판단됐다는 평가다.

김 신임 사장은 LH 임직원 부동산거래 신고·등록 및 검증시스템 구축 등 내부통제 강화 방안을 마련하고, 정부의 주택공급 확대, 투기근절 및 실수요자 보호에 조직 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임 상임감사위원은 4월 내 임명될 예정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랜드몰, 애니바디와 '파자마'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몰(ELANDMALL)'이 오는 14일까지 애니바디(ANYBODY)와 파자마 큐레이션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공용 면모달 9부 파자마 세트 △공용 스트라이프 면 파자마 세트 2종을 만나볼 수 있다. ‘공용 면모달 9부 파자마 세트’는 면과 모달 혼방 원단으로 제작돼 부드러운 촉감을

2

보람상조-명지대 미래교육원, 장례산업경영학 전문 과정 신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 대표 상조기업 보람상조는 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과 손잡고 상조산업의 고도화와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협력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학점은행제를 기반으로 한 ‘장례산업경영학 전공’ 과정을 개설했다.‘장례산업경영학 전공’은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을 보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

3

타타대우모빌리티, ‘자원순환의 날’서 전기 특장차 첫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타타대우모빌리티(사장 김태성)는 지난 5일 전북 김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7회 자원순환의 날 기념행사에서 전기 특장차 2종을 첫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환경부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탈플라스틱, 지구를 위한 약속”을 주제로 열렸으며, 주요 내빈과 시민들이 참석해 자원순환 캠페인, 체험 프로그램, 정부 포상 등이 진행됐다. 타타대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