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사장에 김현준 전 국세청장 임명..."LH 조직 기강 바로 세울까"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4-24 12:25:07
  • -
  • +
  • 인쇄
변창흠 퇴임 후 넉 달 만에 채워져...'조사통' 국세청장 출신
LH직원 땅투기 의혹에 무너진 조직기강 바로 세울 적임자?

지난해 12월 이후 넉 달 넘게 빈 자리였던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에 김현준(53) 전 국세청장이 앉게 됐다.

LH는 지난 23일 김현준 신임 사장이 임명됐다고 밝혔다. LH 사장 자리는 전임자인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이 떠난 뒤 공모 절차가 늦어지면서 무려 4개월이 지나서야 채워졌다. 

 

▲ 김현준 LH 신임 사장


김 신임 사장은 경기도 화성 출신으로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행정고시 35회로 공직에 들어섰다. 국세청 조사국장, 서울지방국세청장을 거쳐 지난 2019년 국세청장에 임명돼 지난해 8월 퇴임했다. 

 

특히, 노무현 정부와 박근혜 정부에서는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실에 파견돼 감찰, 인사 검증 등 업무를 맡은 적이 있다.

지난달 LH직원들의 땅 투기 의혹이 눈덩이처럼 커져 정부 정책의 신뢰 기반까지 뒤흔들면서 국민들의 분노와 실망감이 큰 상황에서 김 신임 사장이 LH 조직 기강을 바로 세울 적임자로 판단됐다는 평가다.

김 신임 사장은 LH 임직원 부동산거래 신고·등록 및 검증시스템 구축 등 내부통제 강화 방안을 마련하고, 정부의 주택공급 확대, 투기근절 및 실수요자 보호에 조직 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임 상임감사위원은 4월 내 임명될 예정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노션, AI 에이전트 '노션 3.0' 공개…"이용자 업무 직접 수행 가능"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노션이 금일 공개한 '노션 3.0'은 단순한 협업 도구를 넘어 이용자의 업무를 직접 수행이 가능하며, 시간 소모적인 반복 업무를 줄이고 일에 집중할 수록 돕는 세계 최초 지식 노동 전용 인공지능(AI) 에이전트입니다." 박대성 노션 한국지사장은 23일 오전 10시 서울 중구 더 플라자호텔에서

2

파파존스, ‘2025 코리아 피자게임’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파파존스가 ‘2025 코리아 피자게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파파존스는 전국 매장의 동일한 품질 유지와 직원들의 역량 강화 및 팀워크 향상을 위해 매년 ‘코리아 피자게임’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2025 코리아 피자게임’은 지난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부산에 위치한 파파존스 해운대점에서 열렸으며 예선전

3

웅진씽크빅, 배우 이정현 첫 그림책 '몽글몽글 숲속 요리사' 출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씽크빅이 가수 겸 배우이자 최근 요리하는 아티스트로 활약 중인 이정현 작가의 첫 그림책 '몽글몽글 숲속 요리사'를 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몽글몽글 숲속 요리사는 요리를 좋아하는 아이 서아와 반려견 토리가 감기에 걸린 고양이 가족을 위해 가을 재료로 만든 따뜻한 요리 한 상을 선물하는 이야기다. 이정현 작가가 딸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