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보안학회-세계무인기연합회, 항공우주·모빌리티분야 협력 ‘MOU’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3 13:04:32
  • -
  • +
  • 인쇄
정보교류 통해 첨단 보안기술 발전 도모하기 위해 6개항 합의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사)한국항공보안학회와 중국 세계무인기연합회는 항공우주 및 미래 모빌리티분야의 인재육성과 관련 정보교류를 통해 첨단 보안기술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글로벌 전략적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지난 22일 중국 세계무인기연합회 회의실에서 체결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주요 임원들 (오른쪽에서 두 번째가 양금재(扬金才)회장

 

협약식에는 학회에서 소대섭 회장과 성연영 정책이사, 권영민 이사가, 중국측에서는 양금재(扬金才)회장과 여유안 국제이사가 참석했다.


소대섭 항공보안학회장은 23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심천에서 개최되고 있는 2025 Drone World Congress 조직위원장인 양금재 위원장과 항공우주 및 미래 모빌리티분야의 인재육성과 관련 정보교류를 통해 첨단 보안기술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6개항이 담긴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한 공동의 발전에 기여하기로 합의했다.


양해각서의 주요내용은 항공우주 및 미래모빌리티 관련 공동관심사 및 노하우를 발굴하고 상호교류를 통해 선도적 역할 수행 외 ▲학술대회 및 보안관련연구를 통해 활용방안 제안 ▲첨단기술과 정보를 제공하고 학회연구 및 학술활동을 지원 ▲공동 연구개발 및 상호지원에 관한 협력 등이다.


성연영 보안학회 정책이사(보안인재개발원 원장)는 “양 기관이 상호협력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인재양성과 정보교류를 통한 긴밀히 협력해 상호발전을 도모하자” 고 했다고 말했다. 

 

권영민 이사(첨단기술분과위원장)는 “항공우주 및 미래 모빌리티 첨단기술과 정보교류를 통해 공동연구개발 및 보안분야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글로벌 상호협력을 위해 노력하자” 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성수1지구 조합 “재입찰 한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반기 서울 강북권 최대 재개발 사업인 성수전략정비구역1지구(이하 ‘성수1지구’) 조합이 재입찰을 실시한다고 이달 6일 밝혔다. 성수1지구 조합은 이달 4일 대의원 회의에서 ‘기존 입찰지침 유지’ 결정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승적으로 입찰지침을 변경, 다수의 건설사들이 입찰에 참여토록 할 방침이다. 조합의 재입찰

2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주제 전시 ‘전율’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는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에서 오는 10월 19일까지 전자음악 장르의 전시회 ‘전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악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사운드 아티스트 4인의 작품이 공개됐으며, 전자음악 특유의

3

CJ CGV, 대학생 대외활동 ‘Campus Crew' 3기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CGV는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CGV Campus Crew(이하 ‘캠크루’)’ 3기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캠크루는 CGV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선발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3기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총 19명이 선발돼 한 달간 활동에 나섰다. 특히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