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오피스 가라지, 법률·회계 등 전문기업과 협업 잇따라...입주사 업무지원 강화

이석호 기자 / 기사승인 : 2021-05-02 14:46:01
  • -
  • +
  • 인쇄

공유오피스 GARAGE(이하 가라지)가 이용 멤버들의 비즈니스 활동 영역을 좀 더 세밀하게 지원하기 위해 법률, 해외 진출 및 투자 컨설팅 등 관련 분야의 전문 기업들과의 협업을 진행하고 지원 서비스를 강화한다.

가라지는 국내 대표 중견 로펌인 법무법인 해우(담당 변호사 이태현)와 공동으로 ‘가라지 멤버 전용 원스톱(One Stop) 법률 서비스’를 출시하고, 스타트업 특화 법률 서비스를 제공한다. 

 

▲ 사진=가라지 제공

 

가라지 입주 기업이라면 법무법인 해우에서 제공하는 무료 상담을 시작으로 법률 자문, 계약서 작성 및 검토, 행정규제, 개인정보, 약관, 부동산, 인사 노무, 지식재산권, 민/형사 소송 등 전문 분야에서 관련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수임료와 자문 수수료를 최대 3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가라지 입주 기업이 해외 진출 혹은 투자 유치를 준비 중이라면, 삼화회계법인(대표 석완주, 구병주, 김도균) 내 글로벌 서비스팀에서 제공하는 글로벌 사업을 위한 복합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삼화회계법인 글로벌서비스팀은 회계, 세무, 재무 및 경영 자문 등 분야별 전문가의 복합솔루션과 글로벌 비즈니스 경험과 네트워크를 갖춘 파트너사 및 멘토 그룹과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어느 지역에서 비즈니스를 수행하더라도 최상의 지역 전문가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도 스타트업 지적재산권, 주거, 물류, 짐 보관 창고 대여 등 입주사의 비즈니스 활동 편의를 위한 제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라지 관계자는 “가라지 입주 기업들이 해당 서비스 이용을 통해 비즈니스 활동에 도움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비즈니스 활동영역뿐만 아니라 일과 삶에 관련된 다양한 영역에서 전문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제휴 서비스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