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주택사업 60년 담은 'HDEC 오리지널' 영상 공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2-08 14:51:17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현대건설이 60년 넘은 주택사업 역사와 미래를 조명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현대건설은 최근 현대아파트 역사를 담아낸 브랜드 다큐멘터리 'HDEC 오리지널(HDEC Original)'을 자사 도시정비 공식 유튜브 채널 '매거진H'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 현대건설 제공


이번 영상에는 국내 최초 단지형 아파트인 '마포아파트'부터 프리미엄 브랜드인 '디에이치에 이르기까지의 역사를 담았다.

영상은 1부 '한국의 아파트, 그 현대적인 시작', 2부 '현대의 아파트, 재개발 그리고 재건축' 총 2편으로 나눠 제작됐다.

1부에는 마포아파트와 힐탑·남산외인아파트, 서빙고 현대아파트 등 대한민국의 본격적인 아파트 시대를 연 현대건설의 초기 아파트 건설 역사를 시작으로 압구정 현대아파트의 건설 배경과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담고, 현대건설이 론칭한 ‘힐스테이트’ 브랜드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2부는 서울을 시작으로 본격화된 도시정비 역사를 다뤘다. '단군 이래 최대 재건축 사업'으로 불리는 반포주공1단지(1·2·4주구) 시공사 선정 총회의 회상으로 시작해 현대건설 프리미엄 브랜드인 '디에이치(THE H)'의 등장 배경을 담아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시정비와 관련된 정보를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한편, 고객 만족에도 최선을 다해 업계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화 오너 2형제, 한화에너지 지분 일부 매각…승계·IPO '투트랙' 가속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아들 겸 오너 3형제 중 2형제가 한화에너지 지분 일부를 재무적 투자자(FI)에 매각하며 김동관 부회장을 중심으로 승계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16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동원 한화생명 사장은 한화에너지 보유 지분 25% 중 5%, 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부사장은 25% 중 15%를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

2

KT 이사회,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박윤영 후보 확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금일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3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진행해 최종 후보 1인을 선정했으며,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정기 주주총회에 추천하기로 의결했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정관상 대표이사 자격요건과 외부 인선자문단의 평가결과 및 주요 이해관계

3

지식재산처, '초고속심사' 1호 특허증 수여 간담회 개최…LG엔솔 선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지식재산처는 서울역 회의실(용산구)에서 초고속심사 시행(10월 15일) 후 최초로 등록된 제1호 특허에 대한 등록증 수여식과 초고속심사 이용 기업 간담회를 1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식재산처는 초고속 심사를 통해 신청 후 19일 만에 특허 결정을 받은 LG에너지솔루션(첨단기술 제1호)과, 신청 후 21일 만에 받은 해천케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