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넥슨 '수제비가 괴식?', 이탈리아 레전드와 한국음식 혐오 조장 논란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3 15:26:12
  • -
  • +
  • 인쇄
델 피에로, 피를로 등 초대해 한국화된 서양식 먹으며 괴식 선정
"이건 그냥 재앙", "폭탄"...사회자는 연신 "어떤 것이 최악입니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넥슨이 이탈리아의 유명 축구선수들을 초대해 한국화된 서양식을 먹으며 과도한 비하가 담긴 영상을 제작했다는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기업이 나서서 한국 음식문화를 웃음거리로 전락하게 만들었고 외국인들에게는 안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다.

 

최근 넥슨이 국내에서 배급하는 일렉트로닉 아츠 코리아의 ‘EA 스포츠 FC 온라인(피파온라인) 유튜브’ 채널에 “피를로, 보누치, 델 피에로에게 이탈리아 괴식(?)을 먹여보았습니다ㅋㅋㅋㅋㅋ” 영상이 공개됐다. 

 

▲'EA SPORTS FC 온라인' 유튜브에 공개된 “피를로, 보누치, 델 피에로에게 이탈리아 괴식(?)을 먹여보았습니다ㅋㅋㅋㅋㅋ” 영상 캡쳐

 

해당 영상에는 이탈리아의 전 국가대표 선수 출신들인 델 피에로, 안드레아 피를로, 파비오 칸나바로, 레오나르도 보누치가 출연해 국내에서 유통되거나 한국화된 서양식과 이탈리아 음식을 먹고 평가하면서 괴식을 선정한다. 이들은 모두 세계 축구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전설로 불리는 유명 선수들이다.

 

이들은 불닭리조또, 아샷추(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를 넣은 음료), 피자호빵, 밤 티라미수, 밥 버거, 짬뽕 파스타, 치즈 오븐 파스타, 하와이안 파자, 아이스 아메리카노, 수제비 등을 시식했다. 

 

이들의 주된 반응은 좋지 못했다. “이건 그냥 재앙이다”, “최악이네요”, “폭탄이다” “나라를 위해라도 안 되는거야” 등의 부정적 발언이 주를 이뤘다. 더구나 서로 음식을 떠 넘기며 인상을 찌푸리는가 하면 팔짱을 끼며 머뭇거린다.

 

사회자는 연신 “어떤 것이 제일 최악인가요?”라며 부정적인 답변을 유도한다. 특히 전통 음식인 수제비를 내놓고 이 같은 질문을 했다. 자막으로는 “처음 보는 파스타에 어두워지는 형들” “이건 꿈일거야” “충격ㅋㅋㅋㅋ”등으로 이들의 반응을 해석했다.

 

▲'EA SPORTS FC 온라인' 유튜브에 공개된 “피를로, 보누치, 델 피에로에게 이탈리아 괴식(?)을 먹여보았습니다ㅋㅋㅋㅋㅋ” 영상 캡쳐

 

해당 영상에 대한 반응은 크게 엇갈린다. “재밌다”는 평도 있지만 한국 음식과 문화를 기업이 나서서 사실상 희화화한 영상을 기획한 의도가 무엇인지 궁금하다는 의견도 나온다. 이로 인해 한국 고유의 음식 문화를 존중하지 않았다는 비판이 거세질 전망이다. 또 이들을 주목하는 팬들이 많고 인플루언서로도 활동하는데 자칫 한국음식 문화에 안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댓글에는 “전통음식은 전통음식으로 봐야지 그걸 이탈리아 사람들한테 괴식으로 평가해보라고 하면 뭔 일이 벌어집니까? 상대방 문화를 존중하는 것이 우선 기본”, “이탈리아 돌아가서 한국 사람들은 쓰레기 먹는다고 생각할 것 같아 아쉽긴 하네” 등의 반응이 나오고 있다.

 

이에 대해 넥슨 관계자는 “한국 음식 비하가 아니라 변형된 한국화된 이탈리아 음식에 대한 반응을 보는 예능 영상으로 이해해 달라”고 밝혔다.

 

넥슨은 지난달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2024 넥슨 아이콘 매치를 개최하며 이들을 포함한 해외 유명 축구선수들을 초대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