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물맛 전문가, 코웨이 정수기 물 “매일 마시고 싶다” 호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2-24 15:22:44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코웨이는 물맛 분야 세계적 권위자 마이클 마스카가 자사 환경기술연구소를 방문해 코웨이 정수기 물에 대해 호평했다고 24일 밝혔다.


마이클 마스카 박사는 미국의 저명한 워터 소믈리에이자 ‘파인 워터스(FineWaters)’의 저자다. 워터 소믈리에 학문의 기초를 정립한 물맛 연구 선구자로 알려져 있다.
 

▲ 최인두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워터케어개발실장(오른쪽 두 번째)과 마이클 마스카 박사(오른쪽 세 번째) 등 관계자들이 함께한 모습 [사진=코웨이 제공]

 

마스카 박사는 안전한 식수의 중요성과 좋은 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 확산을 위해 국제적인 물맛 전문 기관 ‘파인워터 소사이어티’ 및 아카데미를 설립하고 관련 연구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세계 물의 날을 맞아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개최하는 국제 먹는샘물 트렌드 세미나 참석차 방한한 마스카 박사는 지난 21일 관악구 서울대 연구공원의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를 찾았다.

이번 방문은 코웨이가 자사 연구소를 중심으로 진행해온 정수기 물맛 연구 활동을 소개하고 상호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마스카 박사와 함께 고재윤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장, 김하늘 국가대표 워터 소믈리에 등 국내 저명한 물맛 전문가가 동행했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의 연구 시설을 둘러보고 코웨이 정수기의 물맛을 품평했다.

코웨이 대표 제품인 ‘노블 정수기 RO’와 ‘아이콘 정수기 2’의 물맛을 품평한 마스카 박사는 “필터에 따라 물맛의 특성이 느껴진다”며 “노블 정수기 RO는 순수한 물처럼 깔끔하고 부드럽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콘 정수기 2는 청량감이 살아있고 물이 가진 고유의 맛이 잘 느껴져 개인적으로 매일 마시고 싶은 물맛”이라며 두 정수기의 물맛을 호평했다.

코웨이는 지난 2019년 업계 최초로 물맛 연구소를 개설해 깨끗하고 맛있는 물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마스카 박사의 방문을 계기로 물맛 분야 전문적인 연구가 더욱 활발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깨끗하고 맛있는 물을 제공하기 위한 연구 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