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박범계 첫 인사 '소폭'...심재철 남부지검장·이정수 검찰국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2-07 15:34:01
  • -
  • +
  • 인쇄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이두봉 대전지검장 유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박범계 법무부 장관 취임 후 첫 검찰 인사가 이뤄졌다.

법무부는 7일 오후 대검 검사장급 검사 4명의 전보 인사를 전격 단행했다.

윤석열 검찰총장과의 관계 설정을 엿볼 수 있는 박 장관의 첫 인사로 관심이 모아졌지만 대부분 고위 간부가 유임되면서 예상보다 인사 폭이 크지 않았다는 평가다.

그동안 윤 총장 진영과 대립각을 세워온 이성윤(사법연수원 23기) 서울중앙지검장은 앞선 두 번의 인사에 이어 이번에도 자리를 지켰다. 윤 총장은 이번 인사에서 이 지검장의 교체를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 [서울=연합뉴스]


이두봉(25기) 대전지검장은 유임돼 '월성 원전 1호기 경제성 평가 조작 의혹' 수사를 마무리할 수 있게 됐으며, '채널A 사건'에 연루된 윤 총장 측근 한동훈(27기) 검사장도 법무연수원 연구위원 자리에 그대로 머물렀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재임 시 윤석열 검찰총장 징계에 앞장섰던 심재철(27기) 법무부 검찰국장은 이정수(26기) 서울남부지검장과 서로 자리를 맞바꿨다.

이 지검장은 지난해 사표를 던진 박순철 지검장의 뒤를 이어 라임자산운용 펀드 사기 사건을 수사 지휘하다 법무부로 자리를 옮기게 됐다.

공석이던 대검 기획조정부장에는 조종태(25기) 춘천지검장이 임명됐으며,김지용(28기) 서울고검 차장검사가 조 지검장 후임으로 자리를 맡게됐다.

한편, 법무부는 박 장관이 윤 총장과 앞서 가진 두 번의 회동을 통해 인사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고자 노력했다는 입장을 강조하며 이번 인사 취지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듀윌, 2027 대학 편입 합격전략 설명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 편입학원은 오는 21일 오후 1시, 서울 강남구 포스코 역삼타워에서 ‘2027학년도 대비 대학 편입 합격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상위권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예비 수험생들에게 최신 편입 트렌드와 필승 학습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설명회는 총 4부에 걸쳐 체계적인 합격 로드맵을 제시한다

2

KCC, 하이엔드 창호 전시장 ‘더 클렌체 갤러리 서초’ 리뉴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CC는 서울 서초동 본사에 위치한 ‘더 클렌체 갤러리(The Klenze Gallery) 서초’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리뉴얼의 핵심은 공간 확장과 체험 기능 강화다. 전시 공간은 기존 대비 1.5배 확대됐으며, 제품 체험존을 보강했다. 세미나 및 기술 설명회를 상시 운영할 수 있는 시청각 미팅룸도 새롭게 조성했다.

3

노랑풍선, ‘보홀 5일 반자유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이 보홀 노선 증편에 맞춰 필리핀 보홀을 중심으로 한 ‘보홀 5일 반자유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보홀은 해양과 내륙 자연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휴양지로, 자연 체험과 휴식을 결합한 여행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는 지역이다. 이번 상품은 진에어, 제주항공, 에어부산, 필리핀항공 등 다양한 항공사를 일정에 맞춰 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