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철 롯데건설 부회장, MZ세대 직원과 '소통경영' 나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2-27 15:47:1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롯데건설은 박현철 부회장이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국지식센터에서 타운 홀 미팅을 통해 MZ세대 직원들과 소통경영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박 부회장은 취임 이후 직급, 세대, 성별 여하를 구분하지 않고 임직원과 직접 소통하며 의견을 나누는 상호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다.
 

▲ 롯데건설 박현철 부회장(첫 번째 줄 왼쪽에서 네 번째)과 주니어보드 3기 구성원들이 타운 홀 미팅 후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제공]


이에 임원부터 MZ세대 직원, 현장과 본사의 의견을 수렴하며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설 뿐 아니라, 수시로 현장을 방문하는 등 직원들과 격의 없는 소통을 나누고 있다.

또 이날 타운 홀 미팅에서 본사와 현장에 근무하고 있는 20~30대 직원 12명과 '(주니어가 묻고 CEO가 답하는) 백문백답 파트 1(이하 백문백답)'을 함께했다.

'백문백답'은 직원들이 CEO에게 꼭 묻고 싶은 필수 질문과 예비 질문으로 나눠 무기명 질의로 진행됐다.

박 부회장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임직원이 함께 만드는 기업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일방적인 소통보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경계를 허무는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는 오늘 같은 자유로운 소통의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회사 핵심 주축이 될 주니어들의 새로운 시각이 기대되고 앞으로의 행보를 응원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롯데건설은 수평적 소통문화를 위해 종전부터 진행하던 '엘-주니어보드(L-Junior Board)' 3기를 새로 모집했다. 이를 통해 'MZ세대가 원하는 리더십', '회사의 비전과 사업 방향성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 전달', '업무 비효율 개선' 등을 이뤄 수평적 조직문화를 강화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쿠팡, 정부와 손잡고 ‘AI 유니콘’ 만든다...750억 투자해 ‘제2의 쿠팡’ 육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팡이 정부와 손잡고 AI 기술기반의 혁신기업 발굴 및 투자에 적극 나선다. 쿠팡은 11일 중소기업벤처기업부가 AI유니콘 기업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Next Unicorn Project)’의 알파코리아소버린AI펀드(스케일업 AI융합분야)에 75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벤처캐피탈사 SBVA가 운영사(GP)

2

롯데마트, '제주산 찰광어회' 2만원대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롯데마트가 국민 횟감의 대명사인 광어 가격 부담을 낮추기 위해 대체 횟감으로 찰광어를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9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제주산 찰광어회(300g 내외/냉장/국산)’를 2만 6900원에 판매하며, 고객들이 고급 횟감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지난해부터 여름철 이상고온으로 광어와 우럭 양식

3

결혼, 이사 준비 걱정마세요...아이파크몰, ‘더드림 리빙&웨딩페어’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DC아이파크몰이 오는 12일부터 내달 5일까지 결혼 시즌을 맞아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특별한 행사를 선보인다. 아이파크몰은 최근 다시 늘어나고 있는 결혼 준비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리빙페어’에서 한 단계 더 확장한 ‘더드림 리빙&웨딩페어’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혼의 설렘과 웨딩, 예식 준비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