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힌남노 수해' 포항제철소, 135일 만에 복구...'함께 만든 기적, 꺼지지 않는 불꽃' 발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28 15:49:32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지난해 태풍 '힌남노'가 불러온 초대형재난을 극복한 포스코의 사투를 기록한 책이 나왔다.

 

▲ '함께 만든 기적, 꺼지지 않는 불꽃' 표지


포스코는 포스텍 융합문명연구원이 '함께 만든 기적, 꺼지지 않는 불꽃'을 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책은 지난해 9월 6일 여의도 면적의 3배에 달하는 포항제철소 생산 라인이 당시 수해로 완전히 침수되자 포스코 임직원과 협력사 직원들이 전국에서 몰려와 135일 만에 공장을 복구해낸 과정을 담고 있다.

해당 기간 공장 복구에 참여한 인원만 연 140만여 명, 하루 평균 1만 5000명에 이른다.

저자들은 침수 현장을 둘러보고 복구 작업에 뛰어든 이들을 인터뷰하며 재난 극복 과정을 생생하게 글로 풀어냈다.

포스코 측은 "이 책은 상호신뢰와 희망으로 굳게 뭉친 공동체가 위기를 도약의 발판으로 만들 수 있음을 증명한 뜨거운 기록"이라며 "제조업뿐 아니라 다른 산업계의 모든 조직에 훌륭한 위기대응 지침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GV, ‘쓰레기패션쇼’ 캠페인 G-LIGHT 송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GV는 9월 한 달간 CGV의 옥외 광고 플랫폼 ‘G-LIGHT’를 통해 ‘쓰레기패션쇼’ 환경 캠페인 영상을 송출한다고 12일 밝혔다. G-LIGHT는 강남역에서 신논현역까지 약 760m 구간을 잇는 18개 미디어 폴로 조성된 도심 속 랜드마크 미디어다. ‘쓰레기패션쇼’는 WWF(세계자연기금)와 제일기획이 제작한 영상으로 야생 동

2

CJ대한통운,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 37301’ 재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대한통운이 한국준법진흥원이 주관한 ISO 37301(규범준수경영시스템) 사후 심사를 통과했다고 12일 밝혔다. ISO 37301은 기업의 준법경영 체계와 투명한 지배구조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국제표준 인증으로, 매년 사후 관리 심사를 받고 3년 주기의 갱신심사를 통과해야 인증이 유지된다. CJ대한통운은 2021년 물류업계

3

더프레시달달, 창업 지원 프로그램 통해 가맹비 및 로열티 전액 면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으로 창업 시장이 얼어붙고 있는 가운데, 프리미엄 과일바구니 전문 프랜차이즈 ‘더프레시달달’이 예비 창업자들에게 파격적인 창업 혜택을 내걸며 주목받고 있다. 브랜드 측은 가맹점 창업 시 가맹비와 교육비, 로열티 전액 면제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더프레시달달은 초기 창업비용 부담을 최소화한 것이 가장 큰 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