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 현장 찾아 "안전 최우선" 당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2-07 15:55:2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해빙기를 앞두고 최익훈 대표를 비롯해 CSO 등 경영진이 직접 주관하는 현장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최 대표는 이날 오전 광주행정타운아이파크를 들러 안전 점검을 주관한 뒤 탄방동1주택재건축, 안성 가유지구 물류센터 현장 등을 연달아 찾았다.

 

▲ 안전 검검을 실시하는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오른쪽)와 류강선 광주행정타운아이파크 현장소장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이번 현장 점검에서 경영진은 협력사를 포함한 현장 근로자들에게 안전 의식을 고취하고, 안전 활동 우수 협력사 근로자에게는 포상도 시행했다.

이날 점검에서는 현장의 고위험 공종 구간에 대한 작업계획, 작업 방법, 안전관리체계의 이행 여부를 살피고, 고위험 재해 유형에 대한 작업계획을 철저하게 수립할 것을 주문했다.

또 협력사 대표들과 함께 안전관리 방안을 논의하고, 현장 근로자들과 면담을 통해 애로 및 건의 사항 등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최 대표는 "현장에서는 안전과 품질 확보가 제일 중요하다"며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면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 문화를 복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현장의 모든 직원이 항상 기본과 원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8일부터 15일까지 전 현장에 대한 자체 안전 점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자체 안전 점검에서는 해빙기 사고 예방을 위해 흙막이 가시설과 비탈면, 지반 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적극적인 사고 예방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은 보이스피싱 시도가 집중되는 설 명절을 맞아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을 2월 한달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캠페인은 보이스피싱 예방 문자 발송, 지역사회 교육, 예방물품 전달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소비자의 소중한 자산을 지킬 수 있도록 기획됐다. R.E.D 캠페인은 R(RCS : 이미지 등

2

디에이이펙트, 강남 핵심 상권 유통망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브랜드 인큐베이션 기업 로지스밸리비앤에프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디에이이펙트(DA EFFECT)가 신세계면세점 입점에 이어 강남역 핵심 상권에 위치한 코코온누리약국에 입점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의료관광 증가와 K-뷰티 인기에 힘입어 미용 의료 시술 이후뿐 아니라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더마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확

3

한촌설렁탕,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 공개…2월 초 전 가맹점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프랜차이즈 상생 정책의 일환으로 가맹점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를 선보인다. 한촌설렁탕은 베타 테스트를 거쳐 오는 2월 초 전국 전 가맹점에 해당 앱을 전면 배포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최근 외식업계는 인건비와 원재료비 상승, 소비 트렌드의 빠른 변화로 가맹점 점주의 운영 부담이 커지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