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크비전, '빌리고'와 손잡고 4K UHD 전자칠판 렌탈 서비스 런칭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7 16:46:1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상 분야를 핵심 역량으로 보유한 IoT 솔루션 공급업체인 하이크비전이 가전제품 렌탈업체 빌리고(대표 김창락)에 스마트 전자칠판 ‘DS-D5B’ 시리즈의 렌탈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렌탈 서비스에 등록된 하이크비전의 제품은 하이크비전의 전자칠판 ‘DS-D5B’ 시리즈로, 스크린, 화이트보드, 프로젝터, 스피커의 기능을 모두 담은 올인원 전자칠판이다. 

 

▲하이크비전_빌리고와 손잡고 전자칠판 렌탈 런칭[사진=하이크비전]

하이크비전 DS-D5B 시리즈 전자칠판은 55~86인치 사이즈로, DLED 패널과 탑재하여 4K UHD(3840x2160) 해상도, 90% 색재현율, 10bit의 색심도, 178°의 수직/수평 시야각 등 선명한 디스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옵티컬 본딩 기술이 적용된 터치스크린을 통한 20포인트 IR(적외선) 터치 및 +/- 1㎜의 정확한 터치로 섬세하고 매끄러운 필기감을 자랑하며, 다수 터치를 동시에 인식하여 다수 필기가 가능하다. 

 

원활한 판서 기능을 위해 TPU 소재의 고품질 전용 펜을 2개 기본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화이트보드 기능(주석, 표 삽입, 이미지 삽입, 도형 그리기, QR코드 공유 등)을 제공하고 있다.

올인원 제품으로서 각종 디바이스와의 연결이 원활하다는 장점도 있다.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 무선 연결과 HDMI, USB 등 다양한 유선 연결을 지원하여 편리한 프리젠테이션 경험을 제공한다. 

 

최대 4개의 다양한 기기와 동시 연결 및 분할된 멀티스크린으로 공유, 양방향 제어를 통한 실시간 화면 미러링이 가능하며 원격 회의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어디든 잘 어울리는 슬림한 디자인으로 스마트 업무 환경에 적합한 제품이다.

이외에도 안드로이드 및 윈도우 이중 OS 구성 지원, 별도의 설치 없이 오피스 문서(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지원, 개방형 운영체제로 별도로 앱 설치 가능 등 협업에 적합하다.

해당 제품은 빌리고에서 55인치, 65인치, 75인치, 86인치 총 4가지 사이즈로 공급되며, 이동형 브라켓, 웹캠, OPS(Open Pluggable Specification, 플러그처럼 넣고 빼고 교체가 가능한 컴퓨터 시스템) 옵션을 추가적으로 별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A/S 서비스 무상보증 2년을 지원한다.

하이크비전코리아 타이(Tai) 사장은 “최근 스마트 오피스 및 스마트 교실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전자칠판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고 말하며, “빌리고와의 협업을 통해 기존에 사용되던 빔 프로젝터, 화이트보드, 별도의 PC와 대형스크린 대신 하이크비전의 올인원 스마트 전자칠판을 보다 많은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투어, 고객이 뽑은 ‘2025 올해의 상품’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는 2025년 한 해 동안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2025 올해의 상품’을 선정하고, 상품 담당자를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2025년 1월부터 10월까지 출발한 상품의 예약 현황, HCSI(하나투어 고객만족도 지표), 개런티프로그램 준수 지표를 종합 분석했고, 이를 바탕으로 올해의 베스트 상품 만

2

KG, 2025 신규 입사자 행사 개최…곽재선 회장 "당당하게 도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G그룹이 신규 입사자의 소속감과 조직 몰입도를 강화하기 위해 환영 행사를 열었다. KG그룹은 19일, 전날 서울 중구 KG타워 하모니홀에서 ‘2025 Welcome to KG’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곽재선 회장과 주요 계열사 대표를 비롯해 2025년 상·하반기 신입 및 경력 입사자 약 240명이 참석했다.행사는 곽 회장의

3

노랑풍선, SFG 신화푸드그룹과 MOU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국내 외식기업 SFG 신화푸드그룹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및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여행과 외식이라는 일상 밀착형 소비 영역에서 양사의 고객 기반과 채널을 활용해 상호 혜택을 제공하고 신규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업무협약 체결은 지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