펑크비즘·한국모바일게임협회, ‘지스타 2025’서 브라질 게임산업 대표단 임원 초청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3 16:52:36
  • -
  • +
  • 인쇄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펑크비즘, ㈜이글캐피탈은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5’ 기간에 맞춰 13~14일 브라질 주요 공공·산업 관계자로 구성된 ‘브라질 게임산업 방문단’을 공동 초청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방문단은 브라질 문화부 산하 창조경제부(Creative Economy Ministry of Culture of Brazil)의 안드레아 기마랑이스(Andrea Guimarães) 국장과 밀레나 실비노 에반젤리스타(Milena Silvino Evangelista) 국장, 세아라 연방 교육과학기술연구소(IFCE)의 월리 메네제스(Wally Menezes) 총장, 그리고 브라질게임산업협회(Abragames) 관계자 등 총 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의 방한은 한국과 브라질 양국 간 게임산업 교류를 본격화하고, 국내 게임사의 남미 시장 진출을 위한 실질적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펑크비즘의 RWA(실물자산 토큰화) 기술을 통해 게임, K-POP, 스포츠(호나우지뉴 사커쇼 참가) 등 한류 문화산업의 브라질 진출 확대 방안에 대해서도 협의할 예정이다.

 

방문단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5’ 현장을 찾아 최신 K-게임 트렌드를 직접 체험하고, 주요 국내 게임사와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일정은 단순한 전시 참관을 넘어 양국 산업의 공동 발전을 위한 정책적·산업적 논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방문단은 문화체육관광부, 성남시, 부산시, 게임물관리위원회,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성남산업진흥원 등 공공기관 및 정부기관 관계자들과의 연쇄 미팅을 통해 게임뿐 아니라 AI, 영화, 디지털콘텐츠, Web3 등 K-컬처 전반의 교류 및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지방정부 간 연계를 통한 다각적 지원 모델 및 공동 프로젝트 추진 방향도 협의한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이번 브라질 방문단 초청이 양국 게임산업의 협력 기반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국내 게임산업의 글로벌 확장을 위해 다양한 시장 개척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펑크비즘 황현기 대표는 “이번 브라질 방문단 초청은 RWA 등 혁신적 Web3 기술을 통해 한국 콘텐츠의 글로벌 영토를 확장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펑크비즘은 K-게임과 K-컬처가 남미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 협력을 제공하는 교두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브라질 방문단 초청은 한국-브라질 간 문화산업 협력 강화 및 RWA 기반 실물경제 연동 모델 구축의 새로운 이정표로 평가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세라젬, ‘파우제 M8 Fit’에 예술을 입히다…신진 작가 협업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휴식가전 ‘파우제 M8 Fit’의 디자인 차별화를 앞세워 신진 작가와의 협업을 확대한다. 세라젬은 용인시 기흥구 리빙파워센터 내 세라젬 웰스토어 용인기흥점에서 신진 작가 서호성과 협업한 파우제 M8 Fit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파우제 M8 Fit은 사이드 커버의 컬러·패턴·소재 조합을 통해 총 12가지 스타일 중

2

국순당, 배민B마트 입점…막걸리·생백세주 즉시배송으로 MZ 공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국순당이 배달의민족의 즉시 배달 장보기 서비스인 ‘배민B마트’에 국순당 쌀막걸리와 생백세주를 입점시켰다고 29일 밝혔다. 29일 국순당에 따르면 배민B마트는 지난 17일부터 전통주 판매를 시작했다. 퀵커머스 서비스가 전국 단위 물류망을 기반으로 전통주 즉시 배송에 나선 것은 국내 최초다. 국순당은 배달 서비스에 익숙한 MZ세대의 소비

3

“집에서도 빕스 스테이크 그대로”…CJ푸드빌, RMR 냉동 스테이크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가 냉동 레스토랑 간편식(RMR)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카우보이 버터크림 스테이크’와 ‘빕스 살치살 스테이크’다. ‘카우보이 버터크림 스테이크’는 매장에서 인기를 끌었던 메뉴를 간편식으로 재현한 제품이다. 미국산 살치살을 사용해 육즙과 식감을 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