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7월 26만2705대 판매...전년 동기 대비 0.3% 증가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1 17:00:4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기아는 도매 판매 기준 2025년 7월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4만5017대, 해외 21만7188대, 특수 500대 등 전년 동기 대비 0.3% 증가한 26만2705대를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특수 판매 제외하고 국내는 2.2% 감소, 해외는 0.9% 증가한 수치다.

 

1일 기아에 따르면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4만6901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셀토스가 2만8538대, 쏘렌토가 1만7852대로 뒤를 이었다.

 

▲ <사진=기아>

 

기아는 2025년 7월 국내에서 전년 동월 대비 2.2% 감소한 4만5017대를 판매했다.

 

지난달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카니발로 7211대가 판매됐다.

 

승용은 레이 3769대, K5 2868대, K8 2090대 등 총 1만1163대가 판매됐다.

 

RV는 카니발을 비롯해 쏘렌토 7053대, 스포티지 5424대, 셀토스 4921대, EV3 2199대, 타스만 1271대 등 총 3만223대가 판매됐다.

 

상용은 봉고Ⅲ가 3520대 팔리는 등 버스를 합쳐 총 3631대가 판매됐다.

 

기아의 2025년 7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0.9% 증가한 21만7188대를 기록했다.

 

차종별 해외 실적의 경우, 스포티지가 4만1477대 팔리며 해외 최다 판매 모델이 되었고 셀토스가 2만3617대, K3(K4 포함)가 1만6813대로 뒤를 이었다. 특수 차량은 국내에서 116대, 해외에서 384대 등 총 500대를 판매했다.

 

기아 관계자는 "글로벌 친환경차 판매 호조로 6개월 연속 전년비 판매 성장세를 지속하는 중"이라며 "8월에는 EV4의 수출 본격화와 PV5, EV5 등 친환경차 라인업 확대를 통한 판매 모멘텀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뵈르뵈르’ 창업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버터 아이스크림 브랜드 뵈르뵈르(BEURRE BEURRE) 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겨울 시즌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디저트 시장 속의 확실한 성공창업 모델'을 주제로 진행되며,뵈르뵈르의 실질적인 운영 데이터와 수익 구조, 그리고 소형 평수 창업모델 ‘BEURRE BEU

2

이강덕 포항시장, K-브랜드지수 경상도 지자체장 1위 수성...김장호 구미시장 또 다시 2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경상도 지자체장 부문 1위에 이강덕 포항시장이 선정됐다고 13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3

소노캄 제주, ‘감귤 체험 농장’ 로컬 체험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소노캄 제주는 향긋한 겨울을 손끝으로 느끼는 ‘감귤 체험농장 패키지’ 상품을 출시하고 오는 12월까지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겨울 시즌을 맞아 제주만의 대표적인 겨울 체험인 감귤 수확을 소노캄 제주 투숙객이 직접 즐길 수 있는 한정 패키지로, 소노캄 제주 객실 1박과 감귤 체험 2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