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 소울에너지·TQD와 손잡고 국내 육상풍력 공동개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2-08 17:18:08
  • -
  • +
  • 인쇄
8일 국내육상풍력 발전사업 위한 MOA 체결
국내 풍력 단지 개발사업 금융자문, ESG 경영 선도

 

ESG경영을 선도하고 있는 SK증권이 소울에너지, TQD와 국내 풍력 발전사업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SK증권은 본 사업에 대한 금융자문 역할로 프로젝트별 투자구조를 수립하고, 원활한 금융 대출을 위한 제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SK증권(사장 김신)이 소울에너지·TQD와 국내 육상풍력 발전사업을 위해 MOA(상호 협력 합의각서)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 육상풍력 공동개발 합의각서 체결식(사진왼쪽부터 소울에너지 안지영 대표, TQD 이창선 회장, SK증권 이창용 ESG부문장) [사진=SK증권 제공]


소울에너지는 태양광과 ESS(에너지 저장 시스템) 전문 기업으로 EPC(설계·시공·조달) 및 O&M(발전정비·운영)를 수행하며, 풍력발전 개발기업 TQD는 인·허가 취득, 사업구조 수립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앞서 SK증권은 2021년 조직개편을 통해 ESG금융본부를 포함한 ESG부문을 확대 개편하고, 에너지와 환경 분야에서 신기술기업 투자, 프로젝트 지분 참여, 초기 단계 브릿지 금융 제공 등 금융 투자업계에서 ESG경영을 선도하고 있다.

한편, 2014년부터 신재생에너지 금융자문·주선·지분투자 업무를 수행해 왔으며 경주풍력, 의령 풍력 등 총 8건 약 8800억원에 해당하는 풍력발전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한 바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미래에셋증권, 연금자산 50조 달성 기념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연금 적립금 50조원 시대를 맞아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10월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퀴즈 정답을 맞힌 선착순 5만명에게 신세계상품권 5000원이 증정된다. 미래에셋증권 개인연금 및 퇴직연금 계좌를 보유한 고객 또는 이벤트 기간 내 연금계좌를 신규

2

유안타증권, 사내 AI 교육 프로그램 운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유안타증권은 임직원의 인공지능(AI) 실무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전략적 교육 프로그램 '에이아이빌리티 아카데미'(AIbility Academy) 과정을 신설해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교육 과정은 우선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1차수 교육을 포함해 다음달 22일까지 각 차수마다 30명씩, 총 7개 차수에 걸쳐

3

이지스자산운용, 제10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지스자산운용이 제10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서류 접수는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다. 신입사원은 부동산 실물자산 투자, 상장 리츠 투자 및 관리, 자산운용 및 매각 등 투자 및 자산운용 업무 전반에 배치될 예정이다. 통합 선발 후 체계적인 신입사원 교육을 거쳐 적성과 역량에 따라 부서 배치를 진행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