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역시 렌탈산업이 강했음을 보여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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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12일 오후 발표한 2021년 1분기 경영실적은 준수했다.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879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4.3%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707억원으로 23.0%, 당기순이익은 1258억원으로 23.8% 증가했다.
국내 환경가전사업 매출액은 안정적 렌탈 계정 순증 등에 힘입어 5385억원을 기록했다. 판매량은 32만1000여대며, 국내 총 계정 수는 636만계정을 기록했다.
해외법인 매출액은 294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56.4% 증가했다. 말레이시아 법인과 미국 법인 매출 증대가 고성과를 견인했으며, 각각 2404억원, 429억원을 기록하며 56.8%, 57.9% 성장했다.
해외법인 총 계정 수는 전년동기대비 32.7% 증가한 210만계정.
김순태 코웨이 CFO는 “코로나 19 등의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지속적인 혁신 제품 론칭과 전략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힘입어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 지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시장 경쟁력 강화 및 해외 시장 판로 확대를 통해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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