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日 ‘굿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0-07 17:29:21
  • -
  • +
  • 인쇄
‘아이콘 얼음정수기’, ‘노블 가습기’, ‘파워업 공기청정기’ 3개 제품 본상

코웨이가 ‘2022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3개 제품이 본상(Winner)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일본디자인진흥원(JDP)이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iF‧레드닷‧IDEA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상으로 불린다.
 

▲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코웨이 제공]

 

이번 수상으로 코웨이는 2007년부터 16년 연속 굿 디자인 어워드에 선정됐다. 또 올해 세계 4대 디자인상을 모두 석권하게 됐다.

올해 수상작은 ‘아이콘 얼음정수기’와 ‘노블 가습기’, ‘파워업 공기청정기’ 등 3개 제품이다.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크기를 구현해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복잡한 시각적 요소를 단순화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는 게 코웨이의 설명이다.

노블 가습기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노블 에어케어’ 라인업의 조형적 디자인을 일관되게 적용했다.

파워업 공기청정기는 넓은 공간까지 관리하는 대형 모델이다. 간결한 직선 구조의 기하학적 디자인으로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ABS 소재를 적용했다.

송현주 코웨이 디자인센터장은 “생활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심플함은 물론 사용자 경험을 확장시킬 수 있는 편의성과 기술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