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는 오는 8일부터 국산 맥주 제품의 공장 출고 가격을 평균 7.7% 인상한다고 2일 밝혔다.
오비맥주가 국산 브랜드의 출고가를 올리는 것은 지난 2016년 11월 이후 약 6년 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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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비라거 마스코트 랄라베어 [오비맥주 제공] |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글로벌 공급망 차질 등의 여파로 각종 원료와 부자재 가격이 비정상적으로 급등해 더 이상 비용 압박을 감내할 수 없는 상황이라는 게 오비맥주의 설명이다.
맥주의 주원료인 국제 보리 가격은 코로나 사태 이전인 지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33% 급등했다.
또한 캔 제품의 핵심 소재 알루미늄의 경우 지난해 국제 시세가 전년도 대비 45%나 폭등한 상황이다. 국제 원자재·포장재 가격은 올해 들어서도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오비맥주는 전망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지난 6년간 경영합리화와 비용 절감 노력으로 가격을 동결해왔으나 외부 비용 압박이 심화되고 있어 일부 제품 가격 조정이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소비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비용 증가 요인 대비 가격 조정폭을 최소화했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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