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페이스북과 글로벌 클라우드 게임 시장 진출 맞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8-20 17:37:48
  • -
  • +
  • 인쇄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페이스북 게이밍을 통해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에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페이스북 게이밍은 지난해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을 론칭해 현재 미국 본토의 98%까지 서비스가 적용됐으며, 내년 초에는 서유럽과 중앙 유럽에서도 서비스가 가능할 예정이다. 25개 이상의 게임 타이틀이 클라우드를 통해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바로 플레이될 수 있다. 

 

▲ 서머너즈 워



컴투스는 PC와 모바일에서 이용 가능한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 진출해 플랫폼을 다각화하고, 페이스북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 확보에 나서 신규 수익 창출에 나선다는 복안이다.

컴투스는 페이스북 게임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 새롭게 진출한다. 이로써 기존 모바일은 물론 PC 지원도 가능해지면서 ‘서머너즈 워’의 IP 가치를 확장하고 글로벌 이용자와 접점을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 페이스북 게이밍 BI


‘서머너즈 워’의 페이스북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는 연내 북미 시장에서 시작해 유럽 등으로 지역을 점차 넓혀 나갈 예정이다. 

 

또한 서구권 시장 중심 마케팅에 집중해 브랜드 파워를 강화할 방침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클라우드 게임은 2023년 50억 달러 규모의 게임시장이 전망되는 등 PC 및 콘솔 게임의 볼륨감과 모바일 게임의 접근성을 충족하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클라우드 게임 및 PC 플랫폼으로의 다각화를 통해 컴투스 게임의 브랜드 IP를 더욱 공고히 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