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3억弗 규모 글로벌 그린본드 발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7-08 17:48:52
  • -
  • +
  • 인쇄
USD 발행…3년 만기 3억 달러 단일 채권

LG화학은 지난 7일, 총 3억 달러(약 3900억 원) 규모 글로벌 그린본드를 발행했다고 8일 밝혔다.

그린본드는 글로벌 금융시장에서 동시에 발행돼 유통되는 국제 채권으로 발행대금의 용도가 기후변화‧재생에너지 등의 친환경 프로젝트 및 인프라 투자에 한정된 채권이다.
 

▲ LG화학 CI

 

LG화학은 그린본드로 확보한 자금을 양극재‧분리막 등 전기차 배터리 소재 관련 분야에 전액 투자할 계획이다.

지난 1월 LG에너지솔루션의 기업공개(IPO) 당시 구주 매출을 통해 확보한 2조 5000억 원을 포함해 이번 그린본드 발행과 시설대금 차입 등으로 올해에만 총 3조 5000억 원 규모의 투자 재원을 확보할 전망이다.

LG화학은 지난 1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매년 4조 원 규모의 시설 투자를 집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번 그린본드는 달러(USD)로 발행되며 3년 만기 3억 달러의 단일 채권으로 구성됐다.

금리는 고정금리로 미국 3년물 국채금리 3.036%에 1.400%p를 더한 4.436%의 금리로 결정됐다.

LG화학 관계자는 “불안정한 국제 정세와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에 따른 투자심리 악화에도 친환경, 전지소재, 글로벌 신약 등 3대 신성장동력 사업과 관련해 경쟁력 있는 조건으로 외화를 조달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X 무민 캐릭터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매일유업의 ‘어메이징 오트’가 핀란드 국민 캐릭터 ‘무민(Moomin)’과 손잡고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950mL)’의 무민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는 깊고 진한 바디감과 고소한 풍미로 커피와 완벽한 조화를 이뤄, 전국 약 8천여 개 이상 카페에서 사용되며 ‘오트 라떼’ 열풍을 이끌고

2

SK인텔릭스, 웰니스 로봇 '나무엑스' 공식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K인텔릭스가 양산 출하식을 시작으로 세계 최초의 웰니스 로봇 ‘나무엑스(NAMUHX)’를 그랜드 런칭하며 웰니스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30일 밝혔다. 30일,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에 위치한 ‘SK인텔릭스 화성캠퍼스’에서 열린 ‘나무엑스 양산 출하식’에는 SK네트웍스/SK인텔릭스 주요 경영진 및 구성원, 협력사, 화성시 관계자 등

3

넥써쓰, 밸로프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넥써쓰(NEXUS)가 밸로프와 블록체인 게임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30일 넥써쓰 공식 SNS에 따르면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밸로프가 서비스하는 주요 타이틀을 중심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 크로쓰(CROSS) 기반 게임 생태계 확장과 글로벌 시장 경쟁력 강화를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밸로프는 온라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