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화두 P2E, 자사 대표작으로 미국 시장 문 두드리는 미투젠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22 08:08:26
  • -
  • +
  • 인쇄
누적 회원 1억명 달하는 솔리테르에 접목

미투젠이 게임을 하면서 현금성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P2E(Play to Earn) 방식에 대한 고민을 선보인다.

자사 대표작에 P2E 모델을 적용한 신작을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미투젠은 세간에 화두가 되기 수년 전부터 P2E 적용 게임을 기획해 왔다. 최근 매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미국 지역에서 적법성 검토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의 주력 캐주얼 게임 솔리테르는 누적 회원 1억명에 달하는 작품. 2022년 상반기 P2E 모델 버전을 출시하고, 이어 모든 게임 포트폴리오로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국내 게임시장에서 P2E 모델은 규제에 막혀 있다. 따라서 가장 큰 게임시장인 미국 시장의 문을 우선 두드린다.

기존 유저와 P2E에 관심이 높은 신규 유저 유입이 목표며, 장기적으론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진출도 고려하고 있다.

솔리테르 P2E는 기존에 카드를 나열하는 솔리테르 게임에 토너먼트 방식을 추가해, 시간 속도 제한에 따라 가장 먼저 완성하는 유저가 승리하게 된다.

승리 유저는 보상으로 얻은 재화를 온라인 결제업체 등을 통해 현금화할 수 있다.

또한, 미투젠은 향후 출시할 게임들을 모회사 미투온의 NFT를 적용한 신규 게임과 최근 인수를 발표한 미툰앤노벨과 연동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미투젠 손창욱 이사회 의장은 "미투젠은 강점이 있는 캐주얼 게임을 중심으로 P2E 버전의 구체화된 사업 모델을 가지고 차세대 미래 성장 동력을 준비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성과를 만들기 위해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