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재 옴부즈만, 전통시장의 목소리에 답하다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1-24 09:08:48
  • -
  • +
  • 인쇄
설 명절, 광장시장서 만난 상인들 희로애락 청취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최승재 중소기업 옴부즈만이 지난 23일 설 명절을 앞두고 서울 광장시장을 방문, 상인들과 직접 소통하며 따뜻한 온기를 전했다. 중소기업 옴부즈만지원단장과 직원 10여명이 동행했다.


이번 방문은 단순한 행사 참석을 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한 진정성 있는 노력이었다.

최 옴부즈만은 상인들과의 만남을 통해 광장시장이 직면한 어려움을 상세히 청취했다. 원단, 섬유 등 기존 주력 업종의 침체와 관광객 감소 등으로 인한 매출 감소, 화재 등 안전 문제에 대한 우려 등 상인들의 고민은 깊었다.

최 옴부즈만은 최근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가 전통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상인들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최 옴부즈만은 상인들의 고충에 공감하며, 섬유와 한복 등 광장시장의 주력 업종을 활성화하고, 정책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화재 등 안전 문제 해결을 위해 정부 차원의 지원이 필요함을 강조하며, 상인들의 목소리를 정부에 전달하겠다고 최 옴부즈만은 밝혔다.


최 옴부즈만은 장보기 행사를 통해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했다.

최 옴부즈만의 광장시장 방문은 단순히 전통시장을 찾은 것을 넘어, 어려움에 처한 상인들에게 힘이 되고, 정책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발걸음이었다는 평가이다.

최 옴부즈만은 “소상공인들이 겪고 있는 현실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고, 전통시장이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력을 계속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워홈, 크리스마스 맞아 병원 환우·의료진에 케이크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은 연말 및 크리스마스를 맞아 지역 병원 환우와 의료진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2일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중앙대학교광명병원에서 열렸다. 아워홈은 자사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전달하는 한편, 연말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DJ 라이브 공연을 함께 마련했다. 해당 활동은

2

NS홈쇼핑, 분당구 저소득 청소년에 장학금 5천만 원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지난 23일 성남시 분당구청에서 분당구 관내 저소득가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총 50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학업과 진로 준비 과정에서 경제적 부담이 커지는 시기의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달된 장학금은 분당구 관내 중학교 3학년과 고

3

에어프레미아 인천~나리타 취항 3주년…탑승률 91%·누적 47만명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프레미아가 인천~나리타 노선 취항 3주년을 맞았다. 에어프레미아는 2022년 12월 23일 인천~나리타 노선에 첫 취항한 이후 올해 11월 말까지 누적 47만8653명의 여객을 수송했으며, 평균 탑승률은 91.7%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인천~나리타 노선은 다수의 국적 항공사와 저비용항공사(LCC)가 운항 중인 대표적인 경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