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진천공장,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 획득...식품업계 최초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4-28 09:20:30
  • -
  • +
  • 인쇄

CJ제일제당은 충북 진천공장이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UL로부터 '폐기물 매립 제로(ZWTL)'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글로벌 환경·안전 인증기업인 UL은 사업장 폐기물을 소각·매립하지 않고 자원으로 활용하는 비율에 따라 인증 업체에 실버(90∼94%), 골드(95∼99%), 플래티넘(100%) 등급을 부여해 기업의 자원순환 노력을 평가한다. 

 

▲ CJ제일제당 진천공장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이번 인증을 받은 충북 진천공장은 스팸, 햄·소시지 등을 생산하는 곳으로, 폐기물 재활용률이 99.46%에 달한다.

또 제품 생산 후 부산물로 발생한 비지 등의 활용가치를 높여 환경부의 순환자원 인증을 받았다.

식품 폐수처리 후 나오는 탈수케익(오염 침전물)은 토질개선 등에 쓰이는 퇴비로 만들어 농업 생산활동에 사용된다. 비닐이나 플라스틱류도 연료로 재사용하거나 합성수지(펠렛)로 만든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진천공장 외에도 국내 5개 사업장에서 재활용률 90%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며 "향후 2030년까지 국내외 전 사업장의 매립 제로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식품 기부와 재활용을 확대해 식품 손실·폐기량도 50% 감축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 '영혼장비 재감정'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소울 스트라이크’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장비 능력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영혼장비 재감정’이 도입됐다. 게임 내에서 최고 등급인 ‘유일 장비’ 옵션 능력치를 재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쉘터 내 연금술 솥 10레벨을 달성하면 재련 탭에 ‘재감정’ 항목이 열린다. 재감

2

'석삼플레이' 지석진 "이상엽 아내, 배우인줄"→전소민 "직접 보고 깜짝 놀라"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석삼플레이’의 지석진-전소민-이상엽-이미주가 게스트 넉살과 함께 ‘美친 케미’의 춘천 여행을 진행해 웃음 폭탄을 안겼다. 9일 공개된 웨이브(Wavve) 선공개 예능 ‘석삼플레이’ 5회에서는 지석진-전소민-이상엽-이미주가 제주도 당일치기 여행에 이어, 강원도 춘천으로 세 번째 국내 여행을 떠나는 현장이 담겼다. 먼저 이날 여

3

'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 "옛날 아파트 엘리베이터엔 관 넣는 곳 있었다고"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브레인 아카데미’에서 ‘한강’ 키워드가 등장해, ‘브레인즈’의 귀를 쫑긋 세운다. 11일(목) 밤 9시 40분 방송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마지막 회에서는 ‘브레인즈’ 전현무-하석진-이상엽-윤소희-황제성-궤도가 ‘도시 마스터’로 등판한 ‘하버드대 부동산 박사’ 김경민 교수와 함께 대한민국의 대표 부동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