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보호아동 성장지원사업 ‘꿈도깨비’로 국무총리 표창받아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1-13 09:20:41
  • -
  • +
  • 인쇄
체계적 자립 지원 공로…시설입소부터 퇴소까지 다양한 교육 지원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교보생명은 보호아동 성장지원사업 ‘꿈도깨비’로 보건복지부 주관 ‘2023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KBS에서 제정한 민관합동 포상인데 2012년부터 인적나눔·생명나눔·희망멘토링·물적나눔 등 분야에서 사회발전에 공헌한 개인·단체를 시상하고 있다.
 

▲교보생명이 보호아동 성장지원사업 ‘꿈도깨비’로 보건복지부 주관 ‘2023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교보생명 광화문 본사 전경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 꿈도깨비는 국내에서 처음 보호아동에 대해 양육시설 입소부터 퇴소까지 인성·금융·정서 및 보호아동 자립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번 인적나눔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꿈도깨비는 교보생명의 보호아동 성장지원사업이다. 임직원과 전문가가 초·중·고교생 보호아동의 금융·기초언어·인성·ICT(정보통신기술)·정서 등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해 이들의 자립을 실질적으로 돕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게다가 교보생명은 보호종료 아동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기관과 전문가를 초빙해 이들이 취업 연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멘토링 교육을 비롯해 사업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체계적이고 전문적 활동이 되도록 지원하는 점이 돋보인다.

이를 통해 지난해 서울 7개 시설 265명의 보호아동에게 자립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올해는 266명이 수혜를 받은 바 있다. 교보생명은 앞으로도 더 많은 보호아동이 꿈도깨비를 통해 올바른 성인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차경식 교보생명 교보다솜이지원센터장은 “교보생명 꿈도깨비는 보호아동과 보호종료 아동 모두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다양한 지원활동”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보호아동들이 올바른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꽃게냥 간장·양념게장, 3주 만에 완판…2차 판매로 본격 시장 확대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프리미엄 수산물 브랜드 ‘꽃게냥’이 선보인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이 출시 3주 만에 초도 물량을 전량 소진하며 시장에서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 속에 1차 판매분이 조기 완판되면서, 꽃게냥은 추가 생산을 통해 재입고를 진행하고 2차 판매에 돌입하는 등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섰다. 꽃게냥은 브랜드 론칭

2

쿠쿠,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리네이처’ 앞세워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쿠가 뷰티 디바이스 라인업을 확대하며 홈 뷰티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최근 ‘홈 뷰티’와 ‘셀프 케어’ 트렌드 확산으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출근 전 단시간 스타일링 수요와 피부과 대체 수요가 늘면서 프리미엄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쿠쿠는 2021년 LED 마스크 출시를 시작으로 헤어

3

차분해서 더 강한 '강심장' 진겸 기수, 통산 300승 달성
[메가경제=정호 기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제1경주에서 진겸 기수가 통산 300승을 달성했다. 대기록을 앞둔 부담 속에서도 차분한 경기 운영과 흔들림 없는 평정심으로 기량을 입증했다. 19일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지난 13일 진겸 기수가 기승한 ‘더포인트’는 출발과 동시에 선두권으로 나서며 경주 초반부터 기대를 모았다. 4코너까지 ‘라이트닝포스’와 치열한 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