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미국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골프 리그 ‘투모로우 골프 리그(Tomorrow’s Golf League·TGL)’가 시즌 2에 돌입하며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을 본격화한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안종선·이상훈)는 미국 시뮬레이션 골프 리그 TGL이 12월 28일(현지시간) ‘애틀랜타 드라이브 GC’와 ‘뉴욕 골프 클럽’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시즌 2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시즌부터 TGL 최초의 ‘오피셜 타이어 파트너(Official Tire Partner)’이자 ‘파운딩 파트너(Founding Partner)’로 참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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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타이어 후원 미국 ‘투모로우 골프 리그(TGL)’ 시즌 2 개막 |
TGL은 스포츠 경영자 마이크 맥칼리와 세계적인 프로 골퍼 타이거 우즈, 로리 맥길로이가 공동 창립한 골프 리그로, 최첨단 기술과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스포츠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경기장 내 전광판과 TV 광고, 경기 중계 화면 등을 통해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을 노출하며 북미를 포함한 전 세계 골프 팬들에게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TGL이 지향하는 테크놀로지 혁신을 매개로, 모빌리티와 스포츠의 경계를 허무는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TGL 시즌 2는 플로리다 팜비치 주립대 내 ‘소피 센터(SoFi Center)’에서 진행된다. 경기장은 가로 19.5미터, 세로 14미터 규모의 초대형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스크린존과 어프로치·퍼팅을 위한 그린존으로 구성됐다. 특히 그린존에는 턴테이블과 600여 개 이상의 액추에이터가 설치돼 홀마다 지형이 변화하며 실제 필드와 유사한 플레이 환경을 구현한다.
이번 개막전은 시즌 1 파이널 진출팀 간 맞대결로 관심을 모은다. 애틀랜타 드라이브 GC는 지난 시즌 파이널에서 뉴욕 골프 클럽을 꺾고 초대 챔피언에 올랐으며, 리그 경기 포함 3전 전승을 기록했다. 시즌 2 개막전에서는 뉴욕 골프 클럽의 설욕 여부가 주요 관전 포인트로 꼽힌다.
개막전에는 저스틴 토마스, 패트릭 캔틀레이, 빌리 호셸, 루카스 글로버(애틀랜타 드라이브 GC), 매트 피츠패트릭, 리키 파울러, 잰더 쇼플리, 캐머런 영(뉴욕 골프 클럽) 등 각 팀을 대표하는 PGA 투어 선수들이 출전한다.
경기는 팀당 최대 3명이 참가해 트리플팀(9홀)과 싱글팀(6홀)로 나뉜 총 15홀 매치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홀당 최대 3점까지 점수를 높일 수 있는 ‘더 해머(The Hammer)’, 전략을 실시간 공유하는 ‘핫 마이크’, 경기 속도를 높이는 ‘샷 클락’ 등 차별화된 규칙도 TGL만의 특징이다.
한편 TGL 시즌 2는 오는 3월까지 총 15라운드로 진행되며, 애틀랜타 드라이브 GC와 뉴욕 골프 클럽을 포함해 보스턴 커먼 골프, 주피터 링스 골프 클럽, 로스앤젤레스 골프 클럽, 더 베이 골프 클럽 등 6개 팀, 총 24명의 PGA 투어 선수가 참가해 우승 경쟁을 펼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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