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FA센터, ‘아트-테크’ 미술품 자문서비스 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2-07 09:50:55
  • -
  • +
  • 인쇄
한국미술품감정연구센터와 협약 맺고 감정·컨설팅 제공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한화생명 FA센터에서 급격히 확장되는 국내 미술시장에 대한 고객들의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보험업계에서는 처음 ‘미술품 자문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를 위해 한화생명은 지난 6일 ‘한국미술품감정연구센터’와 미술품 자문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한화생명 고객은 누구나 63빌딩·경인·대전·대구·광주·부산 등 전국 FA센터에서 미술품 자문을 신청하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화생명이 지난 6일 여의도 63빌딩에서 한국미술품감정연구센터와 ‘미술품 자문서비스’ 제공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변준균 한화생명 T&D팀장, 김정수 한화생명 마케팅실장, 정준모 한국미술품감정연구센터 대표, 이호숙 한국미술품감정연구센터 대표 [사진=한화생명]

 

제공되는 서비스는 미술품의 온라인 탁상 시가 감정, 관리·투자, 구입·매각 등에 대한 컨설팅과 함께 미술시장 리포팅·세미나·강의 등을 아우른다. 무엇보다 미술품은 부동산과 달리 취득세와 보유세가 없고 거래 수익에 대한 세금부담도 적기 때문에 투자자의 선호도가 높다.

한화생명은 확대되는 미술품시장과 관련해 전문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소속 FA 전원이 미술품 조사분석사 5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고객의 서비스 신청에 대해 담당 FA는 1:1로 편리한 자문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정수 한화생명 마케팅실장은 “한화생명 FA센터는 상속 및 증여와 절세, 노무관리, 은퇴설계 등 종합자산관리를 위한 고객상담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최근 관심이 증가하는 미술품 자문 컨설팅도 추가해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우리나라 미술시장은 매출 1조377억원을 기록해 2021년 7563억원보다 37.2%나 급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MZ컬렉터’로 불리는 젊은 세대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S홈쇼핑, 블랙큐브 쿡셀 홀로그램 큐브팬 4종 풀세트 추석 특집 편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오는 10월 1 오후 9시 40분, 추석 특집방송으로 ‘쿡셀 홀로그램 큐브팬 4종 풀세트’를 편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홀로그램 큐브팬 4종 풀세트’는 프라이팬 (22cm,28cm), 소테팬 (28cm), 궁중팬 (28cm)과 특별구성으로 28cm유리뚜껑, 가마솥2종세트, 찜기, 믹싱볼2종, 키친툴5종,

2

형지엘리트, 엘리트학생복 모델로 아이돌 ‘더윈드’, ‘리센느’ 발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의 교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이 아이돌 그룹 ‘더윈드(The Wind)’와 ‘리센느(RESCENE)’를 모델로 발탁하고, 동복 포스터를 공개했다. 형지엘리트는 ‘더윈드’와 ‘리센느’의 밝고 에너지 넘치는 이미지가 엘리트학생복이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두 그룹을 신규 모델로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더윈드는

3

진에어, 프로배구 V-리그 타이틀스폰서 계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한국 배구연맹과 프로배구 V-리그 타이틀 스폰서계약을 공식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진에어는 항공업계 최초로 프로배구 V-리그 공식 타이틀 스폰서로 이름을 올리며 2025-2026시즌부터 한국프로배구와 여정을 함께한다. 진에어는 이번 V-리그 타이틀 스폰서십 체결을 계기로 그간 축적한 스포츠 마케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