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고객 반응 자동분석 플랫폼 개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1-11 10:12:05
  • -
  • +
  • 인쇄

LG유플러스는 임직원이 서비스를 기획할 때 빅데이터 기반으로 고객 수요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A/B 테스트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11일 밝혔다.

A/B 테스트란 기존안(A)과 개선안(B)을 서비스나 UX(사용자 경험)에 반영하고, 고객 반응을 데이터로 수집해 어떤 버전이 더 나은지 판단하는 방법이다. 

 

▲ 고객 반응을 자동분석하는 플랫폼 개발 [사진=LG유플러스 제공]


기존에는 타겟 대상고객을 선정하고 고객 행동데이터를 수집·분석한 뒤 결과를 확인하는 데 많은 시간과 인력이 필요했다. 또 단일 서비스에 다수의 A/B테스트를 동시 진행하기가 어려웠다.

이번에 개발한 플랫폼에서는 LG유플러스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정보와 사용이력 데이터를 통해 다양한 타깃 고객 조건을 자동설정하고, 실사용 행동로그를 기반으로 고객 반응을 집계해 통계 검정결과를 자동 분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존에 최대 3주가 걸리던 타겟 대상고객 선정 기간을 단 2분으로 크게 줄일 수 있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CTO(최고기술책임자) 조직에서 지난해 10월부터 U+tv·U+모바일tv·U+아이들나라 등 서비스 개선 업무에 이 플랫폼을 적용하기 시작했다.

내년부터는 서비스·UX 개선을 위한 모든 의사결정에 A/B 테스트를 활용할 계획이다.

박주언 LG유플러스 CTO 홈서비스개발랩 연구위원은 "실험과 데이터를 중심으로 일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LG유플러스 서비스를 고도화할 때 기능마다 A/B 테스트를 수시로 진행하고, 적용 서비스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BYD코리아, '부산 동래 전시장' 서비스센터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BYD코리아가 BYD Auto 부산 동래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열고 이를 기념하는 오픈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BYD코리아 공식 딜러사 DT네트웍스가 운영하는 이번 전시장은 부산 수영·창원 전시장과 사상 서비스센터에 이어 부산·경남 지역에 세 번째로 마련된 고객 접점이다. 부산 지하철 1호선과 동해선 교대역에서 도보 3분

2

CJ대한통운 '더 운반' 신규 카드 등록 화주 50% 할인 프로모션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의 디지털 운송 플랫폼 '더 운반(the unban)'이 물류 성수기인 추석 명절을 앞두고 화주 고객의 비용부담을 덜어줄 운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J대한통운은 오는 30일까지 '더 운반' 플랫폼에서 신규 결제 카드를 등록한 화주 고객을 대상으로 50% 운임할인 쿠폰을 지급한다고 15일

3

한국타이어, '벤투스 슈퍼 스포츠 익스피리언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지난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인천 영종도 소재 자동차 복합 문화 공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진행한 '벤투스 슈퍼 스포츠 익스피리언스 데이(Ventus Super Sport Experience Day)'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15일 한국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