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5개 수상…“최고상 3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21 10:21:59
  • -
  • +
  • 인쇄
‘트롬 세탁기 오브제’, 올레드 TV, ‘듀얼업 모니터’ 최고상

LG전자가 최근 세계적 권위 디자인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Best of the Best) 3개를 포함해 총 25개 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트롬 세탁기 오브제컬렉션’, LG 올레드 TV, ‘듀얼업 모니터’ 등 3개 제품이 디자인 부문 최고상을 수상했다.
 

▲ LG 듀얼업 모니터 [LG전자 제공]

 

LG 올레드 TV는 올해 최고상을 받은 제품을 포함해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 ▲올레드 에보 오브제컬렉션 등 다양한 신제품이 총 4개 상을 받았다.

LG전자는 오브제컬렉션 라인업인 ‘틔운’과 ‘퓨리케어 에어로타워’로 기술 최적화, 혁신적인 소재와 접근방식 등을 높이 평가받아 혁신상(innovative product)도 2개를 받았다.

이외에도 ▲무선스피커 ‘엑스붐 360’ ▲다목적 올인원 스크린 ‘원퀵’ ▲울트라기어 게이밍노트북 ▲틔운 미니 등 20개의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디자인 어워드’,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올해는 전 세계에서 총 8000여 개의 제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이철배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전무)은 “고객에 대한 세밀한 이해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지속해서 발굴해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메리츠화재, '민사소송출석비용보장(상고심 제외)' 특약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메리츠화재는 민사소송 절차 중 발생한 출석비용을 보장하는 ‘민사소송출석비용보장(상고심 제외)’ 특약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특약은 출시 2달 전인 지난 10월 손해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로부터 독창성과 유용성, 진보성, 노력도 등을 인정받아 3개월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민사소송출석비용보장(상고심 제외)은 업계 최초로

2

이지스자산운용, '2025년 부동산 운영관리 안전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지스자산운용은 '2025년 부동산 운영관리 안전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국내 주요 자산관리사(PM) 및 시설·운영 담당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물류센터 화재 특성을 소개하고, 현장 사용 및 관리 주체가 활용할 수 있는 예방·점검·비상 대응 관련 참고 자료와 사례를 공유하는 데 중

3

미래에셋, 'TIGER 코리아배당다우존스 ETF' 월분배 고배당주 수익률 1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코리아배당다우존스 ETF’가 상장 이후 40%에 육박하는 수익률을 기록하며 월배당형 고배당주 ETF 수익률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데이터가이드에 따르면 지난 16일 기준 ‘TIGER 코리아배당다우존스 ETF’는 상장일인 지난 5월 20일 이후 수익률은 37.5%를 기록했다. 이는 국내 상장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