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요기요와 전국 즉시 장보기 '본격 시동'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5-17 10:21:14
  • -
  • +
  • 인쇄

GS리테일이 배달앱 요기요와 전국 즉시 장보기 서비스인 '요마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 GS리테일 제공


요마트는 GS리테일의 전국 유통망과 요기요의 배달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접목한 '퀵커머스' 서비스로, 소량의 생필품을 1시간 내 배송해준다. 


이는 지난해 GS리테일이 참여한 CDPI컨소시엄이 요기요를 인수한 이후 첫 협업 사례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전국 350여 곳의 GS더프레시 매장이 도심형물류센터(MFC) 역할을 맡아 별도의 물류 센터 구축을 위한 추가 투자 없이도 광역 배송망을 갖출 수 있었다.

이날 공식 론칭한 요마트는 서울 노원과 천안 서북지역을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내 전국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취급 품목 수는 GS리테일이 보유한 신선식품, 가정 간편식(HMR), 즉석식품, 잡화 등과 GS더프레시에서 판매 중인 인기 브랜드를 포함해 1만여 개에 달한다.

고객이 요기요 앱에서 주문하면 GS리테일의 자체 도보 배달 플랫폼인 우리동네딜리버리-우친과 배달 대행사인 부릉, 비욘드, 바로고 등을 통해 1시간 내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최소 주문금액은 1만 5000원이다. 기본 배달비는 3000원이나 당분간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안병훈 GS리테일 퀵커머스사업부문 상무는 "앞으로도 요마트를 통해 압도적인 상품 경쟁력을 제공하고, 전국 단위 서비스 확대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퀵커머스 경험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