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은행연합회장에 '정통 신한맨' 조용병 전 신한금융 회장 내정

오민아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6 10:27:16
  • -
  • +
  • 인쇄

[메가경제=오민아 기자] 은행연합회 차기 회장으로 조용병 전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내정됐다.

 

▲ 차기 은행연합회장에 내정된 조용병 전 신한금융지주 회장. [사진=신한금융지주]

 

은행연합회 회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 회추위)는 16일 세 번째 회의를 열고 6명의 회장 후보군 가운데 조 전 회장을 최종 후보로 선정했다.

 

은행연합회는 10일 회추위 2차 회의를 열고 차기 회장 후보군 6명을 압축했다. 1차 관문을 통과한 후보군에는 전·현직 금융지주 회장으로 윤종규 KB금융지주 현 회장과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전 회장,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전 회장, 임영록 KB금융지주 전 회장, 조준희 IBK기업은행 전 행장과 박진회 한국씨티은행 전 행장이 이름을 올렸다. 

 

이런 가운데 윤종규 회장의 경우 후보군 명단 발표 당일 오후 스스로 고사 의사를 밝혔다. 남은 5명의 후보군 가운데 회추위는 조용병 전 회장을 차기 회장으로 내정했다.  

 

차기 은행연합회장으로 내정된 조용병 전 신한금융지주 회장은 대전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했다 이후 그는 1984년 신한은행에 입사한 후 2015년 신한은행장, 2017년 신한금융지주 회장에 올랐고 2019년 12월 신한지주 회장 연임에 성공해 올해 3월까지 역임한 정통 '신한맨'이다. 

 

특히 신한은행장 시절 그는 인도네시아뿐 아니라 미얀마와 베트남 등에서 사업을 빠르게 확장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조 전 회장은 은행연합회 내 23개 정회원사에서 모두 참여하는 총회 의결을 거쳐 최종 회장 선임이 확정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 온라인 패션 과제 전시회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패션학과가 2025학년도 2학기 ‘디지털패션표현기법’ 온라인 과제 전시회를 패션학과 홈페이지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과제 전시회는 패션디자인 트랙의 대표 교과목으로 ‘디지털패션표현기법’을 수강한 학생들의 결과물이 전시된다.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과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

2

원광디지털대 대학원, ‘동계 산림치유 심화과정’ 특강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 대학원은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실무 중심 산림치유 전문가 양성을 위한 ‘동계 산림치유 심화과정’ 오프라인 특강을 서울캠퍼스에서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교류분석을 통한 산림치유 활동 역량 강화’를 주제로 온라인 교육을 보완하기 위한 오프라인 집중 특강 형태로 진행됐다.특강에서는 자아상태 분석,

3

대리점 불공정행위 급증…자동차판매 58.6% ‘최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21개 업종, 510개 공급업자와 5만여 개 대리점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도 대리점거래 서면실태조사’ 결과 대리점 거래 만족도가 4년 연속 하락세를 보인 반면, 불공정행위 경험률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급업자의 유통채널 가운데 대리점 비중이 절반 이상으로 확대되면서 거래 안정성을 둘러싼 갈등도 심화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