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씨앗' 2기 참가자 모집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03 10:29:25
  • -
  • +
  • 인쇄

CJ그룹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창업도약패키지-씨앗(CIAT) 프로그램'의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시작한 씨앗 프로그램은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 CJ ENM 등 CJ그룹 6개 주요 계열사가 창업 3∼7년을 맞은 스타트업을 선정해 육성하는 사업이다. 

 

▲ 씨앗(CIAT) 로고 [CJ 제공]


공모 분야는 ▲푸드&바이오 ▲로지스틱스 ▲엔터테인먼트&미디어 등 세 영역으로 총 22개의 협업 주제가 제시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CJ그룹은 4월 중 10곳의 스타트업 선발을 마치고, 올해 5월부터 내년 3월까지 계열사 사업과 연계한 멘토링 등 사업 구체화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회사별로 최대 3억 원의 사업화 지원금도 지급한다.

앞서 지난해 진행된 ‘씨앗 1기’에서는 스타트업 10곳이 선정됐으며, 오는 4월 ‘데모데이’를 앞두고 있다.

CJ그룹 관계자는 “씨앗 프로그램은 우수 스타트업이 본격적인 성장 궤도로 도약하는 밑거름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유망 기업들이 혁신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웹드라마 ‘더 청주’, 지역의 숨결을 담다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충북 청주의 문화를 배경으로, 대한민국 전통주 청주(淸酒)의 역사를 다시 빚어낸 웹드라마 4부작 '더 청주'가 드디어 공개를 앞두고 있다.이번 작품은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의 제작지원을 받아 완성되었으며, 인기 아이돌 그룹 브브걸의 유나, 독일 출신 방송인 플로리안, 방송인 김종석 등이 출연해 주목을 받고 있다. 더 청주는

2

셀트리온, 유럽서 ‘스테키마·코이볼마’ 오토인젝터 추가…우스테키누맙 30조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셀트리온이 유럽에서 스텔라라(성분명 우스테키누맙) 바이오시밀러 ‘스테키마(STEQEYMA)’와 ‘코이볼마(QOYVOLMA)’의 오토인젝터(AI) 제형 추가 승인을 확보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셀트리온은 18일 유럽의약품청 (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가 두 제품의 변경허가 신청에 대해 ‘승인 권고’ 의견을

3

신한라이프, 상품정보관리시스템 자동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라이프는 빠르게 변화하는 보험 시장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자 생성형 AI 에이전트(Agent)를 활용해 상품정보관리시스템을 자동화했다고 18일 밝혔다. 상품정보관리시스템은 보험 상품의 구조, 속성, 규칙 등을 통합 관리하는 핵심 플랫폼이다. 신한라이프는 최근 보험 상품이 복잡해지고 개정 속도가 빨라지면서 업무 효율성을 높일 뿐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