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개인금융 특화 개인스마트지점 신설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24 10:33:13
  • -
  • +
  • 인쇄
개인금융 경쟁력 제고…기업금융과 균형성장 추구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개인금융 분야 경쟁력 제고와 함께 기업금융과의 균형성장을 위한 새로운 점포 유형인 ‘개인스마트지점’을 신설한다고 24일 밝혔다.


개인스마트지점은 개인고객에게 전문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금융 특화점포다. IBK기업은행은 서울과 부산에 각 1곳씩 신설된 점포를 운영해 인근 소상공인을 비롯한 개인사업자에 대한 예금·대출업무 등도 함께 수행한다.
 

▲IBK기업은행이 개인금융 분야 경쟁력 제고와 함께 기업금융과의 균형성장을 위한 새로운 점포 유형인 ‘개인스마트지점’을 신설한다. IBK기업은행 본점 전경 [사진=IBK기업은행]

 

개인금융 경쟁력 강화를 통해 균형성장을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하는데 궁극적으로 중소기업 지원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김성태 IBK기업은행 행장의 의중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서울 ‘우장산역지점’은 오는 24일부터 ‘우장산역개인스마트지점’으로 전환되며 부산 ‘안락동지점’ 역시 ‘수안역개인스마트지점’으로 점포 유형이 변경돼 운영된다.

무엇보다 이들 점포에는 개인금융 역량이 우수한 점포장과 직원을 배치해 IBK기업은행의 개인금융 사업의 도약과 미래전략 추진을 위한 전략 점포로 활용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인스마트지점 신설로 해당지역 중소기업 근로자와 고령층을 비롯한 사회 소외계층 등에 대한 금융 접근성과 혜택이 개선될 것”이며 “개인고객 대상으로 차별화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쳐 신성장 동력으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