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교통·환경챌린지 5기’ 5개팀 선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9-14 11:08:44
  • -
  • +
  • 인쇄
교통·환경관련 소셜벤처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DB손해보험은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교통·환경챌린지 5기’ 최종 5개팀을 선발했다고 14일 밝혔다.


교통·환경챌린지는 교통·환경 분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소셜벤처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 발굴·육성·지원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이다. DB손해보험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기획하고 환경부에서 후원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이 한국생산성본부와 ‘교통·환경챌린지 5기’ 최종 5개팀을 선발했다. 박제광 DB손해보험 부사장(오른쪽 6번째)과 고영구 한국생산성본부 부회장(왼쪽 6번째), 교통·환경챌린지 선발기업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DB손해보험]

 

이 사업은 지난 2019년 국내 금융권에서 처음으로 시작해 5년차를 맞는데 앞서 선발된 소셜벤쳐들은 신규 고용창출과 매출 증가 등 성과를 냈다. 특히 교통사고 예방과 기후변화 대응, 탄소배출 감소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도 했다.

올해는 7월3일부터 28일까지 4주간 모집해 소셜벤처 총 109개팀이 지원했다. 서류심사와 1차 대면, PT 심사 등을 거쳐 최종 5개팀을 선발했는데 DB손해보험과 한국생산성본부는 물론 윤민창의재단, 언더독스에서도 공동 심사에 참여했다.

선발된 5개팀은 ▲화물차 주차장 검색 플랫폼 ‘빅모빌리티’ ▲교통사고 위험 인지력 강화 XR 솔루션 ‘포그’ ▲모듈형 이산화탄소 자원화 시스템 ‘에이랩스’ ▲브랜드를 위한 B2B 중고마켓 솔루션 ‘마들렌메모리’ ▲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자동차 자원순환 솔루션 ‘어메스’다.

DB손해보험은 이들에게 사업 활성화를 위한 사업지원금과 함께 법무·세무·회계·마케팅·ESG 등 창업 핵심역량에 대한 1대 1 맞춤형 액셀러레이팅을 지원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교통·환경챌린지를 통해 발굴된 혁신적 아이디어로 더 나은 사회가 만들어지기를 바란다”며 “소셜벤처가 주도하는 공정과 상생, 창조와 혁신 가치가 새로운 성장동력을 이끌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