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컴투버스·솜씨당과 ‘메타버스 클래스 사업’ 추진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06 11:11:31
  • -
  • +
  • 인쇄
교육·취미 등 일상현실에 연결된 가상세계 금융 인프라 구축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은행은 메타버스 전문기업 컴투버스,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솜씨당과 함께 메타버스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메타버스 클래스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컴투버스는 현실의 삶을 온라인에 연결하는 올인원(All-in-One) 메타버스 전문업체로 다양한 여가생활과 경제활동을 아우르는 디지털 환경을 구현하고 있다. 솜씨당은 원데이 클래스를 비롯해 취미·여가 콘텐츠를 중개하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메타버스 클래스 사업’ 업무협약식을 마친 뒤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그룹 부행장(가운데)과 이경일 컴투버스 대표(왼쪽), 정명원 솜씨당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컴투버스·솜씨당과 가상공간에서 실현 가능한 각종 취미활동과 교육 관련 콘텐츠인 ‘메타버스 클래스’를 공동 개발하며 메타버스에 필요한 금융 인프라 구축도 추진한다. 특히 메타버스에 참여한 소상공인 금융지원과 사회적 취약계층의 여가 생활 독려하기 위해 각사에서 보유한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그룹 부행장은 “문화·금융 등 다양한 분야가 어우러져 일상생활을 이뤄내는 메타버스를 구현하기를 바란다”며 “시·공간 제약 없는 메타버스 생태계에서 경험하지 못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전략적 협업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이경일 컴투버스 대표는 “메타버스 클래스가 다양한 취미활동을 경험하는 새로운 방식이 되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원 솜씨당 대표는 “금융과 연계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메타버스 특화 콘텐츠와 서비스를 마련하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메타버스 전담조직을 운영하며 메타버스 내 금융 인프라 구축 등 새로운 디지털 금융환경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와 신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올리브영, 피부 고민별 기능성 헤어·바디케어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10월 한 달간 전국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한층 더 아름답게 올영에서 케어헤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최근 2030세대 사이에서 얼굴 피부를 관리하듯 두피와 몸의 피부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스키니피케이션(Skinification)’ 트렌드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관련 상품군을 육성

2

SK매직, 3세대 ‘초소형 라이트 직수 정수기’ 사전예약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K인텔릭스의 헬스 플랫폼 브랜드 SK매직이 오는 14일 공식 출시 예정인 ‘초소형 라이트 직수 정수기의 사전예약 판매를 1일부터 시작한다. 초소형 라이트 직수 정수기는 스테디셀러 ‘스스로 직수 정수기’의 3세대 모델로, 작고 슬림한 사이즈가 강점이다. 폭 164mm, 깊이 370mm, 높이 345mm의 컴팩트한 크기로, 기존 자사

3

한솥도시락, 크기·중량 모두 2.3배 늘린 ‘돈카츠’ 도시락 4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솥도시락은 기존 반달돈까스 대비 크기·중량 모두 약 2.3배 늘린 ‘돈카츠’ 도시락 시리즈 4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한솥도시락은 그동안 꾸준히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한 돈까스를 선보여 왔다. 이번에 출시된 ‘돈카츠’도 국내산 돈육을 사용했으며, 크기와 중량 모두 늘려 푸짐함을 강화하고, 바삭한 튀김옷으로 정통 돈카츠의 식감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