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교보우리아이보험’ 신규특약 6개월 배타적 사용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1-21 11:11:21
  • -
  • +
  • 인쇄
태아와 산모 위해 임신·출산 관련 질병보장 강화 특약 4종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교보생명은 ‘교보우리아이보험(무배당·갱신형)’ 신규특약 4종이 생명보험협회에서 6개월간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교보생명은 지난달 임신·출산부터 자녀가 성인이 된 이후까지 생애주기별 주요 위험을 맞춤 보장하는 교보우리아이보험을 출시했다. 특히 업계에서는 처음 산후패혈증과 임신·산후기 심부정맥혈전증, 특정선천성대사이상·특수식이필요질병, 자궁내 태아 흉수배액수술을 보장하는 4종의 신규특약도 함께 선보였다.
 

▲교보생명 ‘교보우리아이보험(무배당·갱신형)’ 신규특약 4종이 생명보험협회에서 6개월간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 [사진=교보생명]

 

생명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는 임신·산후기 및 태아·선천성 질환 관련 담보 위험률을 개발하고 태아·산모 보장을 확대한 독창·유용성을 인정해 이들 특약의 배타적 사용권을 부여했다.

우선 (무)산후패혈증진단특약은 출산 후 산모에게 산후기 패혈증 발생시 500만원을 보장한다. 산후패혈증은 제왕절개 분만이 늘고 격리·집중치료로 본인부담금이 증가하는 추세를 고려할 때 필수 보장급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무)임신및산후기심부정맥혈전증진단특약은 중대한 합병증을 동반할 수 있는 임신·산후기 심부정맥혈전증 진단시 5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종전 다른 산과 질환과 함께 수술로만 보장되던 심부정맥혈전증 진단을 보장하고 약물·혈전용해제 등 보전적 치료 보장도 가능해졌다.

만약 신생아가 출생 직후 특정선천성대사이상, 특수식이지원대상 질병으로 진단되면 (무)특정선천성대사이상 및 특수식이필요질병 진단특약으로 100만원을 보장받을 수 있다. 정부에서 모든 신생아에게 지원하는 선천성대사이상 선별검사 결과에 따라 보험금 지급 여부가 결정된다.

아울러 태아가 자궁 내 태아 흉수배액수술을 받을 때 (무)자궁내태아흉수배액수술특약을 통해서 100만원을 보장한다. 비뇨기계·흉부계·복부질환 등 원인 질환이 늘어나고 본인 부담금도 증가함에 따라 해당 수술 보장에 대한 니즈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저출산과 고령출산 등에 따른 임신·출산 부담을 낮출 수 있도록 태아와 산모의 건강보장을 강화한 어린이보험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교보생명은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유용한 상품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2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3

하나은행,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실시간 가상자산 시세와 함께 가상자산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Upbit)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체결한 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