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하반기 ‘모두의마블: 메타월드’ 등 신작 6종 출시 준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8-16 11:23:49
  • -
  • +
  • 인쇄

넷마블이 자체 지적재산권(IP) 기반 블록체인 신작 ‘모두의마블: 메타월드’를 비롯해 ‘오버프라임(얼리액세스)’, ‘샬롯의 테이블’ 등 올해 하반기 다양한 장르의 타이틀 출시를 위한 막바지 담금질에 돌입했다고 16일 밝혔다.

모두의마블의 후속작 모두의마블: 메타월드는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전작의 보드 게임성을 계승한 이 게임은 실제 도시 기반 메타월드에서 부지를 매입해 건물을 올리고 NFT(대체불가토큰) 부동산을 거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넷마블이 준비 중인 신작 6종 이미지 [넷마블 제공]

 

이 게임은 이용자의 아바타로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실제 지도 기반 부동산 메타버스 구축을 목표로 한다.

이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 신작 ‘몬스터 아레나’와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도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몬스터 아레나는 넷마블몬스터에서 개발 중인 신작으로 수집형 RPG다. 원작 ‘몬스터길들이기’의 다양한 영웅 기반 NFT와 모험‧대전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의 경우 게임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된 적 없다. 넷마블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 RPG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의 IP가 활용될 것으로 예상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몬스터 아레나와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는 연내 글로벌 서비스를 목표로 마브렉스(MARBLEX) 블록체인 생태계인 MBX에 온보딩될 예정이다.

3인칭 슈팅(TPS)과 진지점령(MOBA) 장르가 혼합된 PC 게임 오버프라임은 연내 얼리액세스 진행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이 게임은 두 팀이 전투에 참여해 서로의 기지를 파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MOBA 장르의 핵심인 전략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BTS드림: 타이니탄 하우스’도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이 게임은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 IP 기반 모바일 게임으로 넷마블네오에서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BTS드림: 타이니탄 하우스에서는 이용자가 직접 매니저가 돼 타이니탄을 글로벌 스타로 성장시켜 나갈 수 있다. 게임 제작에는 방탄소년단 퍼포먼스 디렉터가 참여했다.

또 최근 미국‧영국‧독일 등에서 공개 시범 테스트(OBT)를 진행 중인 캐주얼 퍼즐게임 ‘샬롯의 테이블’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