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콜롬비아 법인 설립…“중남미 시장 공략 본격화”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16 11:43:32
  • -
  • +
  • 인쇄
콜롬비아 체외 진단 시장, 약 5000억 원 규모

씨젠은 최근 콜롬비아 수도 보고타에 해외 법인 ‘씨젠 콜롬비아 S.A.S’를 설립했다고 16일 밝혔다.

콜롬비아는 인구수가 5088만 명으로 중남미에서 세 번째로 많고 인구 1000명당 의사 수가 2.4명으로 한국과 유사하다. 중남미 국가 중 상대적으로 의료 영역이 선진화돼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 [씨젠 CI]

 

콜롬비아의 체외 진단 시장은 약 5000억 원으로 중남미 국가 중 두 번째로 크다. 전국에 분자진단이 가능한 170여 개의 연구소를 갖추고 있다.

특히 지난해 코로나19를 계기로 분자진단 시장이 급격히 성장해 전체 체외 진단 시장의 약 50%를 분자진단이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콜롬비아의 지난달 말 기준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500만 명을 넘어서 전 세계에서 11번째로 많다. 씨젠은 지난해 콜롬비아에 300만 테스트 이상의 진단 키트를 공급해 코로나19 방역에 기여했고 중남미에서 브라질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또한 씨젠은 지금까지 100대 이상의 분자진단 장비를 콜롬비아에 설치해 안정적인 고객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이같은 상황에서 콜롬비아 분자진단 시장의 성장성이 크다고 판단하고 글로벌 진단기업에서 25년 이상 근무 경험이 있는 현지 전문가를 영입해 법인을 설립했다.

이를 통해 영업 지역을 보고타 중심에서 콜롬비아 전역으로 확대하고, 중남미 전체를 대상으로 한 시장 공략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신설된 법인을 통해 콜롬비아 보건부와 대형 검사실에 대한 마케팅도 강화해 코로나19 진단 시약과 더불어 인유두종바이러스(HPV), 성매개감염병(STI), 결핵, 급성 설사질환(GI) 등 다양한 진단 시약도 시장에 내놓을 방침이다.

씨젠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도 중남미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매출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호 씨젠 영업 총괄 사장은 “코로나19를 계기로 콜롬비아 등 중남미 지역에서도 분자진단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측된다”며 “이번 법인 설립을 통해 이러한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투어, 고객이 뽑은 ‘2025 올해의 상품’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는 2025년 한 해 동안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2025 올해의 상품’을 선정하고, 상품 담당자를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2025년 1월부터 10월까지 출발한 상품의 예약 현황, HCSI(하나투어 고객만족도 지표), 개런티프로그램 준수 지표를 종합 분석했고, 이를 바탕으로 올해의 베스트 상품 만

2

KG, 2025 신규 입사자 행사 개최…곽재선 회장 "당당하게 도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G그룹이 신규 입사자의 소속감과 조직 몰입도를 강화하기 위해 환영 행사를 열었다. KG그룹은 19일, 전날 서울 중구 KG타워 하모니홀에서 ‘2025 Welcome to KG’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곽재선 회장과 주요 계열사 대표를 비롯해 2025년 상·하반기 신입 및 경력 입사자 약 240명이 참석했다.행사는 곽 회장의

3

노랑풍선, SFG 신화푸드그룹과 MOU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국내 외식기업 SFG 신화푸드그룹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및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여행과 외식이라는 일상 밀착형 소비 영역에서 양사의 고객 기반과 채널을 활용해 상호 혜택을 제공하고 신규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업무협약 체결은 지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