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일반전‧경쟁전에 ‘맵 로테이션’ 업데이트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07 11:44:51
  • -
  • +
  • 인쇄
일반전 비켄디‧카라킨, 경쟁전 사녹‧비켄디 맵 교체

크래프톤이 ‘펍지: 배틀그라운드’의 14.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테스트 서버에서 먼저 진행된 태이고‧에란겔 맵 업데이트와 ‘업기’ 기능 추가에 이어 이번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에서는 맵 로테이션이 적용된다.
 

▲ 배틀그라운드 맵 로테이션 화면 이미지 [크래프톤 제공]

 

맵 로테이션은 일반전과 경쟁전에 적용된다. 기존 일반전의 비켄디‧카라킨 맵과 경쟁전의 사녹‧비켄디 맵이 각각 태이고와 파라모 맵으로 교체된다.

이에 따라 경쟁전에서는 별도의 룰셋이 설정된다. 태이고는 최대 64명이 참가할 수 있으며 레드존이 없다.

또한 고정 차량 스폰 위치가 추가됐으며 차고에서는 포니 쿠페만 스폰된다. 플레어 건은 스폰‧사용이 가능하나 보급 상자만 호출할 수 있다. BRDM-2 호출은 불가능하다.

파라모는 최대 32명이 참가할 수 있으며 레드존은 없다. 블루존이 7 페이즈까지 진행된다. 아이템 스폰량도 전체적으로 증가했다.

버기‧로니 차량이 추가 스폰되며 고정 스폰 위치에서는 로니 차량이 스폰된다. 날씨는 맑은 날씨만 제공된다.

경쟁전 시즌 13의 보상도 부여된다. 모든 보상은 시즌 14 시작 후 게임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인벤토리에 지급된다.

최종 시즌 랭크를 기반으로 엠블럼이 지급된다. 골드 티어 이상의 플레이어는 영구 소장 아이템인 ‘경쟁전 낙하산 스킨’도 받을 수 있다. 그 외 보상은 다음 경쟁전 시즌 동안에만 ‘언락’돼 사용 가능하다. 시즌이 끝나고 서버 점검이 시작되면 회수된다.

경쟁전에 한해 복귀전에서의 유효 킬과 순위 선정 시스템도 조정된다. 복귀전 중 발생한 플레이어 킬은 유효 킬로 계산된다. 복귀전에 참여하고 있는 마지막 생존자를 기준으로 팀 순위가 결정된다. 이 외에도 복귀전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를 관전할 수 있다

또한 무기 스킨 성장 시스템(WSUS)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성장형 무기 스킨 ‘트릭 오어 트릿 M416’이 출시된다. 이를 통해 10개의 레벨 별 성장 피처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보유한 재료를 소비해 소유하고 있는 성장형 무기 스킨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