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스타트업 육성 '오벤터스 플러스' 데모데이 성료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0-20 12:08:19
  • -
  • +
  • 인쇄
최우수기업 세 곳 선정

CJ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문화콘텐츠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오벤터스 플러스’의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지난 8월 ‘오벤터스 플러스’ 유망 기업으로 선정된 ▲투니모션 ▲엑스엘에이트 ▲이어가다 ▲싸이드워크엔터테인먼트 ▲슬레이트미디어 ▲넷스트림 ▲유어라운드 ▲프로키언 ▲아워튜브 ▲우주문방구 등 10개 사가 참가했다.
 

▲ CJ와 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하는 오벤터스플러스 데모데이에서 관계자들이 함께한모습. [사진=CJ 제공]

 

심사는 CJ인베스트먼트와 함께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스파크랩‧더인벤션랩LX인베스트먼트 등 전문가 5인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진행했다.

평가위원회는 성장전략‧혁신성뿐만 아니라 사업의 실현 가능성‧확장성, 팀 역량을 바탕으로 한 전문성 등을 토대로 최우수기업 세 곳을 선정했다.

엑스엘에이트(인공지능 기반 미디어 분야 기계번역 솔루션), 프로키언(104개 언어로 제공되는 글로벌 수학 교육 솔루션), 유어라운드(SNS 유저를 위한 버추얼 휴먼 제작 앱 서비스) 등 세 곳이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각각 상금 1000만 원을 받았다.

CJ는 데모데이에 참여한 기업에게 투자 유치 기회 모색 등의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CJ 관계자는 “오벤터스는 유망한 스타트업과 대기업이 시너지를 창출하는 기회의 장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플랙스, 압도적 자산가치를 가진 스테인리스 전문 강소기업”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거래소, 한국예탁결재원, 한국증권금융이 공동으로 출연한 한국IR협의회 산하 독립 조직인 기업리서치센터가 스테인리스(STS) 종합소재기업 티플랙스에 대해 ‘압도적 자산가치를 가진 강소기업’으로 평가했다.한국IR협의회 기업리서치센터가 지난 12월 8일 배포한 기업분석 자료에 따르면 “티플랙스는 2009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STS

2

KB국민카드, 'KB Pay 연말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카드는 KB Pay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연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KB Pay를 이용하는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25년 마지막 행운을 잡아라!’ 이벤트는 이달 31일까지 KB Pay 앱에서 응모가 가능하다. 행사 기간 동안 이벤트 응모 후 'PUSH 동의'를 완료한 고

3

SK인텔릭스,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금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K인텔릭스가 지난 11일 세빛섬 가빛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브랜드 콘텐츠 ‘원코크 플러스, 얼음공장의 비밀’로 통합 마케팅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KODAA)가 주관·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