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준 전 BMW Korea 회장, 미래컨설팅그룹 설립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1 14:09:1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내외 경제·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미래컨설팅그룹(FCG: Future Consulting Group)이 설립됐다.


미래컨설팅그룹은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와 컨설팅을 수행하는 ‘미래경제경영연구원(FEMI: Future Economy Management Institute)’과 중앙정부 및 지방정부의 각종 인허가 등 대정부 민원업무에 대한 최적화된 컨설팅을 제공하는 ‘행정사법인 미래(FAAF: Future Administrative Attorney Firm)’ 등 두 개의 독립법인을 설립·운영한다. 그룹은 이를 통해 기업이 직면한 다양한 경영이슈와 대정부 과제를 해결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 김효준 전 BMW Korea 회장이 미래컨설팅그룹을 설립했다. 


김효준 회장은 오랜 기간 BMW 코리아 대표이사 및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특임교수와 (사)한국독일네트워크(ADeKo) 이사장을 맡고 있다.

그는 “FCG는 연구와 실무 경험이 결합된 다양한 분야 40여명의 전문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기업이 국내 및 글로벌 무대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개별기업의 특성과 환경을 고려한 최적화되고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효준 회장이 원장을 맡고 있는 ‘미래경제경영연구원’은 ▲글로벌 공급망 및 통상정책 분석 ▲디지털·AI 전환 지원 ▲기업의 설립·운영에 따른 전략수립, M&A, 승계 및 구조조정 컨설팅 ▲ESG 경영 및 지배구조 개선 ▲중소·벤처기업 성장 생태계 구축 ▲해외시장 진출 및 외국인 투자 유치 지원 등의 분야에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한다.

한편, FCG의 또 다른 핵심축인 ‘행정사법인 미래’는 기업 운영과 관련된 각종 인허가 및 행정 절차를 지원하는 맞춤형 행정 솔루션도 함께 제공해 기업의 경영 효율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행정사법인 미래’에는 16대 공정거래위원장을 지낸 김동수 현 고려대학교 미래성장연구원장과 김동선 11대 중소기업청장, 황해봉 현 행정사회 회장 등이 발기인으로 함께 참여했다. ‘행정사법인 미래’는 ▲기업과 행정부간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프로세스 구축 ▲대정부 관련 각종 민원업무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미래컨설팅그룹은 미래경제경영연구원과 행정사법인 미래 간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기업, 특히 중소·중견기업들에게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 회장은 “양 조직의 유기적 시너지를 바탕으로 최적의 솔루션과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FCG가 기업의 비전을 현실로 만드는 성장파트너로 자리매김토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