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폭우 피해 고객 특별지원…사고보험금 접수 편의 제공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17 15:26:57
  • -
  • +
  • 인쇄
배우자·직계존비속 피해에도 보험료 납입·대출상환 유예 등 지원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한화생명은 최근 발생한 집중폭우로 피해를 입은 고객들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특별지원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폭우 피해를 당한 한화생명 보험고객은 6개월간 보험료 납입과 보험계약 대출이자 상환 유예를 지원받게 된다. 또 융자 대출을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 6개월간 대출 원금과 이자 상환을 유예받을 수 있다. 배우자나 직계 존비속이 피해를 입었더라도 같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화생명이 최근 발생한 집중폭우로 피해를 입은 고객들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특별지원에 나선다. 한화생명 본사 사옥인 여의도 63빌딩 전경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은 신속한 복구와 이재민의 일상회복을 위해 사고보험금 접수에 따른 편의 조치도 시행한다. 폭우로 입원·통원 치료를 받을 경우 사고일부터 6개월간 청구금액과 상관없이 모바일과 홈페이지·팩스·스마트플래너 등 비대면 채널로 사고보험금 청구 접수를 받는다.

한화생명은 폭우 피해 고객의 보험금 청구가 접수될 경우 최대한 신속하게 지급할 방침이다. 보험료 납입·대출상환 유예를 받으려면 가까운 한화생명 고객센터와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지역단을 찾아 자필로 특별지원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다만 시장·군수·구청장 등 지자체에서 발급한 재해피해확인서와 신분증, 피해자가 배우자 및 직계 존비속인 경우 가족관계확인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신청 및 접수기간은 오는 8월31일까지다.

한편 한화생명은 산불이나 태풍, 지진 등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 발생시 피해 고객들을 대상으로 보험료 납입과 대출 원리금 상환을 유예해주는 등 특별 금융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이 부동산 자산관리 전문 기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이하, 에스앤아이)과 손잡고 고객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삼성생명은 지난 4일 서초구 소재 본사에서 에스앤아이와 ‘부동산 신탁 자산관리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에스앤아이는 500여개 동의 초대형 건물과 2만1천여개 매장 관리,

2

KAMA "글로벌 환경규제, 산업 보호로 전환…국내 車정책 유연성 필요"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가 5일 주요국 자동차 환경규제 변화가 자국 산업 보호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며 국내 산업 경쟁력을 고려한 정책 전환 필요성을 제기했다. KAMA는 서울 협회 회의실에서 「주요국 자동차 환경규제·정책변화 동향 및 시사점」을 주제로 친환경차분과 전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친환경차분과는 서울대학교

3

롯데마트, '양극화 소비' 반영 차별화 상품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 본판매에 돌입한다. 고물가 상황 속 실속형 수요와 프리미엄 수요가 동시에 확대되는 ‘양극화 소비’ 흐름을 반영해 가성비 물량을 늘리고 차별화 상품을 강화했다. 롯데마트는 2월 7일부터 16일까지 10일간 전 점포에서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5만원 미만 가성비 선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